비와이, 日 실력파 소울밴드 웡크와 컬래버.. '스카이워드' 호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비와이가 일본 익스페리멘탈 소울 밴드 웡크가 협업 곡을 발표한다.
비와이와 웡크가 함께 완성한 곡 '스카이워드'(Skyward)는 30일 전 세계 공개될 예정이다.
'스카이워드'는 웡크가 2년 만에 발표하는 '쉐이즈 오브'(Shades of)의 선공개 곡이며 웡크의 제안으로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고 비와이는 웡크의 데모를 받고 곧바로 협업을 수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래퍼 비와이가 일본 익스페리멘탈 소울 밴드 웡크가 협업 곡을 발표한다.
비와이와 웡크가 함께 완성한 곡 '스카이워드'(Skyward)는 30일 전 세계 공개될 예정이다. 웡크는 이와 함께 11월 13일 자신의 정규앨범 '쉐이즈 오브'(Shades of)를 발매하며 앨범에는 '스카이워드'를 포함해 12곡이 수록된다.
비와이가 일본 뮤지션과 작업한 곡을 발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스카이워드'는 웡크가 2년 만에 발표하는 '쉐이즈 오브'(Shades of)의 선공개 곡이며 웡크의 제안으로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고 비와이는 웡크의 데모를 받고 곧바로 협업을 수락했다.
'스카이워드'는 웡크의 멤버 나가츠카 켄토가 비행기 창문을 통해 바라본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곡이다. 상공에서 구름을 따라 노래하는 나가츠카 켄토의 보컬과 같은 시간 지상에서 랩을 하는 비와이의 모습을 동시에 리스너들에게 전한다. 일본 밴드 웡크가 영어로 노래하고 비와이는 한국어로 랩을 하는 것도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윙크는 비와이와 협업에 대해 "이번 작업을 통해 비와이의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에 감탄했으며, 그의 음악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웡크는 도쿄를 거점으로 활동하며 재즈, 소울, 펑크, 힙합, 클래식, 팝을 조합해 독자적인 스타일을 들려주는 4인조 밴드. 2016년 혁신적인 사운드가 담긴 1집 앨범 '스피어'(Sphere)로 일본 음악계에 강렬한 인상을 주며 데뷔, 일본 내 유수의 페스티벌 출연 및 전국투어, 해외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믹싱 마스터링을 직접 주도하며 독립 레이블 에피스트로프를 설립하고 활동 중으로 코어 음악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두터운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다.
비와이는 2016년 엠넷 '쇼미더머니5' 우승 이후 완성도 높은 음악과 개성 강한 사운드로 한국 힙합계를 대표하며 현재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작사 작곡 편곡뿐만 아니라 프로듀싱, 믹싱, 마스터링까지 직접하며 독립 레이블 데자부그룹을 이끌고 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모모 맞아? 시스루 노출 패션 '강렬' - 스타뉴스
- '결혼' 남보라, 예비신랑 공개 '상견례 프리패스상' - 스타뉴스
- 초아, 자궁경부암 투병, 임신 위해 또.. - 스타뉴스
- 성유리, 쌍둥이 딸 공개..엄마 닮아 사랑스럽네 - 스타뉴스
- 김소연 이혼 선언 '충격'..남편에 "꺼져주라" 분노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 '핫 100' 14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2024 마마 어워즈' 윤신혜CP "올해 세븐틴 출격..이즈나 데뷔무대 가질 것"[공식] - 스타뉴스
- 이홍기,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감쌌지만..FT아일랜드 2인 체제 결정 [공식] - 스타뉴스
- 트와이스 모모 맞아? 시스루 노출 패션 '강렬' - 스타뉴스
- '지옥2' 연상호 감독 "아픔 겪었던 문근영, '부활' 바랐다" [인터뷰②]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