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가족’ 황인엽·배현성 수능 끝, 깜짝 서프라이즈

안병길 기자 2024. 10. 30. 08: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 하이지음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



정채연이 황인엽과 배현성을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연다.

오늘(30일) 방송을 앞둔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연출 김승호/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에서 윤주원(정채연 분)이 수능을 치른 두 오빠 김산하(황인엽 분), 강해준(배현성 분)을 위해 박달(서지혜 분)과 함께 깜짝 옥상 파티를 개최한 현장을 공개해 시선을 모은다.

앞서 김산하와 윤주원은 방파제를 걷다가 얼떨결에 포옹을 나누며 이제와는 다른 분위기를 형성했다. 10 여년의 세월 동안 친남매처럼 자라온 두 사람이기에 예상치 못하게 훅 가까워진 거리에 일순간 말을 잃고 굳어버릴 수밖에 없었던 것.

특히 김산하는 윤주원이 박달의 짝사랑을 전혀 눈치 못 채고 헛다리만 짚는 강해준의 둔함에 답답해하자 공감 대신 “너도 눈치 없다”고 응수했다. 그간 서류상으로도 한 가족이길 원하던 윤주원에게 단호하게 선을 긋던 김산하의 숨겨둔 마음이 또 한 번 살짝 드러나 설렘을 불러일으켰다. 더불어 윤주원 또한 자신에게 거리감을 두며 예민하게 구는 김산하에게 섭섭함을 느끼고 있었던 바. 진심이 드러날까 꽁꽁 숨기려는 김산하와 진실을 모르고 그저 서운한 윤주원의 엇갈림이 가슴을 간지럽게 하고 있다.

여기에 강해준만을 바라보는 박달의 짝사랑도 무르익어가며 두근거림을 유발하고 있다. 박달이 강해준 곁을 맴돌며 관심을 표하고 있지만 오히려 강해준은 그녀가 김산하를 좋아하다고 있다고 단단히 착각해 윤주원은 물론 보는 이들의 속까지 답답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강해준은 박달에게 길에서 모르는 사람을 보고 ‘엄마’라고 부르는 순간을 들킨 전적이 있는 터. 차마 김산하와 윤주원에게 말할 수 없었던 강해준의 속내를 알고 있는 박달의 관계가 두근거림을 더하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윤주원이 두 오빠를 위해 심혈을 기울인 파티의 현장이 담겨있다. 윤주원의 손길이 곳곳에 닿은 아기자기한 옥상의 풍경에 김산하, 강해준, 박달까지 네 사람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한다.

이어 김산하와 윤주원, 강해준과 박달이 둘씩 모여있어 또 한 번 심박수를 높인다. 갑작스러운 포옹 사태 그 이후 김산하와 윤주원에겐 찾아올 변화에 호기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강해준과 박달의 사이엔 어떤 진전이 있을지 조금씩 천천히 진전되는 청춘들의 풋풋한 로맨스가 ‘조립식 가족’을 더욱 기다려지게 한다.

한편 ‘조립식 가족’은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가 발표한 10월 4주차(10월 21일~10월 27일) 주간차트에서 인도네시아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1위, 필리핀 2위, 싱가포르와 태국 3위, 홍콩 5위 등을 기록하며 아시아 6개 국가 및 지역에서 톱 5에 안착해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다.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은 오늘(30일) 저녁 8시 50분 2회 연속으로 방송된다. 또한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는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 일본에서는 OTT 서비스 U-Next(유넥스트),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및 인도에서는 글로벌 OTT Rakuten Viki(라쿠텐 비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도 ‘조립식 가족’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