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조윤희 "딸, 父 이동건에게 보내줄것"…심리 상태에 충격('이제혼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윤희가 딸 로아의 심리 상태에 충격을 받았다.
29일 방송된 TV조선 '이제 혼자다'에서 조윤희는 로아의 방을 청소하던 중 벌거벗은 병사 그림을 보고 깜짝 놀랐다.
로아의 심리상태가 불안하다는 것이다.
조윤희는 2017년 이동건과 결혼, 같은해 12월 딸 로아를 얻었으나 3년만인 2020년 이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배우 조윤희가 딸 로아의 심리 상태에 충격을 받았다.
29일 방송된 TV조선 '이제 혼자다'에서 조윤희는 로아의 방을 청소하던 중 벌거벗은 병사 그림을 보고 깜짝 놀랐다. 조윤희는 딸의 심리 진단을 위해 미술치료센터에 방문했다.
전문가는 초등학교 1학년이면 남녀 구분이 생기기 때문에 성에 대한 관심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했다. 즉 벌거벗은 병사 그림은 전혀 문제될 게 아니라는 것. 하지만 진짜 문제는 다른 곳에 있었다. 로아의 심리상태가 불안하다는 것이다. 로아는 누군가에게 인정받지 못할까봐 두려움이 높았고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강했다. 안전하게 보호받고 싶어한다는 것.
조윤희의 심리 상태도 건강하지 못했다. 전문가는 조윤희가 로아에게 의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모든 상황에 로아를 대입시키고 늘 로아를 1순위로 생각하는 모습이 로아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조윤희는 "아이가 정말 소중하다. 따뜻하고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 만약 아이가 나와 살다가 아빠랑 살고 싶다면 100% 보내줄 것"이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내가 마음이 아프더라도 아이가 원하는 걸 해주고 싶다. 어린 시절 받지 못한 사랑에 대한 갈망이 크다. 내가 못 받은 사랑을 아이에게 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조윤희는 2017년 이동건과 결혼, 같은해 12월 딸 로아를 얻었으나 3년만인 2020년 이혼했다. 이후 로아를 홀로 키우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김수미, 최근 삶 정리중이었다 "'안녕히계세요' 책 집필" [종합]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장인이 허락한 장모♥사위의 불륜→결혼까지..막장 러브스토리 (프리한19)…
- 구준엽♥서희원 파파라치 강원래였다 "사진 다 뿌려" (가보자GO)[종합]
- 톱스타 모녀의 막장 스캔들..“엄마가 내 남친과 재혼” (프리한19) […
- [종합]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 민희진 "미행·살해협박 당해…뉴진스는…
- 정상훈 "♥아내, 의료적 개입 없이 '자연주의 출산'...3박 4일 진통…
- '600억 재산설' 이서진, 돈관리 철저하네 "돈 아끼려 불 안켜, 차대…
- "엄마 남자친구 있어" 돌돌싱 채림, 아들 폭로에 깜짝 "큰일날 소리" …
- 전종서·한소희 우정 대단하네..52억 펜트家 놀러가고 옷 공유까지 '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