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연일 상승세… 7만2800달러 거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대통령선거에 대한 기대감으로 비트코인이 연일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28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7시 50분 현재 7만28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이 7만2000달러 선에서 거래된 것은 지난 4월 이후 처음이다.
비트코인의 역대 최고가는 지난 3월 13일 기록한 7만3800달러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선거에 대한 기대감으로 비트코인이 연일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28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7시 50분 현재 7만28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전일보다 4.37% 오른 수치다.
비트코인이 7만2000달러 선에서 거래된 것은 지난 4월 이후 처음이다. 만약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유지한다면, 역대 최고가에도 가까워질 수 있다. 비트코인의 역대 최고가는 지난 3월 13일 기록한 7만3800달러대다.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미 대선 때문이다. 새로운 정부에서는 이전보다 가상자산에 친화적인 정책 기조가 마련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경우 친(親) 가상자산의 대표적인 인물이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도 가상화폐 업계에 대한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기대감에 미국의 11개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는 이달에만 약 36억달러가 순유입됐다.
온라인 금융 서비스 기업인 IG 그룹 오스트레일리아의 토니 사이카모어는 “비트코인이 7만 달러선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면 사상 최고치를 다시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① “영재교육 사라지고 대학입시만 남았다”
- HD현대마린 급등에 1조 대박 예고... KKR 보유 1000만주, 내달 보호예수 풀린다
- “어디에 살든 15분 생활권 가능”… UAM 선두주자 中 이항, 상업 운행 코앞
- 서울 아파트 시장 ‘냉기’ 언제까지 이어지나... “추가 금리인하가 관건”
- [단독] ‘할인가’ 계약 뒤 ‘정상가’로 공제 환불한 헬스장에 공정위 “불공정 약관 아니다”
- [스타트UP] 보령머드로 美 코스트코 뚫었다...글로벌 머드왕 꿈꾸는 비엠코스
- 중동·아프리카 5G 수요 공략 나선 통신장비 업계… 화웨이 이어 노키아·에릭슨·삼성도 경쟁 가
- [벤처 인사이드] “하이퍼스케일러 수요↑램프업 시작됐다”...시총 1兆 돌파한 파두 남이현 대
- “훈장? 자네나 가지게”… 尹정부 훈장 거부한 국립대 교수
- “TSMC는 ‘역세계화’ 수혜자… 기술 경쟁력 잃은 삼성전자를 반면교사 삼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