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광장, 내달 6일 ‘지배구조 규제 강화, 이대로 괜찮은가’ 세미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경제인협회는 다음달 6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지배구조 규제 강화,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법무법인 광장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국회 계류 중인 상법 등 기업 지배구조 규제 강화 법안의 내용을 분석하고, 기업 실무 측면에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사 충실의무·집중투표제 등 다뤄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한국경제인협회는 다음달 6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지배구조 규제 강화,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법무법인 광장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국회 계류 중인 상법 등 기업 지배구조 규제 강화 법안의 내용을 분석하고, 기업 실무 측면에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광장의 기업 지배구조 관련 전문가인 김경천 변호사(이사의 충실의무), 김태정 변호사(감사위원 분리 선출 및 독립이사 선임), 김수연 연구위원(집중투표제 의무화 및 권고적 주주제안) 등이 연사로 나선다.
또한 강원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민세진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김춘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본부장, 진성훈 코스닥협회 그룹장을 토론자로 모셔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3억 빚지고, 또 방송출연?”
- “아이돌이 만만한가” 세븐틴 승관, 하이브 '외모 품평' 보고서 저격?
- ‘성매매 논란’ 최민환, 잠정 퇴출…FT아일랜드 2인 체제로
- “일본인 한대 패주고싶다” 서대문형무소 찾은 日여배우 소신 발언
- "감히 리사를 이기려고"…태국서 '로제 거부 운동' 일어난 이유?
- “비트코인 100만원에 구매” 왕년 프로게이머, 지금도 들고 있나…비트코인 ‘7만弗’ 돌파 [투
- ‘병생수 대신 수돗물’ 유명 여배우, 3000명 앞에서 “너무 두렵다” 외친 이유
- '한국시리즈 우승' 기아, 배당금·보너스 78억…'돈방석' 앉는다
- “강아지는 이코노미석으로 가세요”…승무원 요청에 결국 반려견 죽었다
- 로제 ‘APT.’, 글로벌 차트 점령…쾌활한 중독성 멜로디에 전세계 '아파트 앓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