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주 남은 지스타서 신작 IP 첫 선보여… 기대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게임사 가운데 시가총액 1위를 기록한 크래프톤은 다양한 신작 게임을 내놓는다 밝혀 이목이 쏠린다.
크래프톤은 29일 오는 11월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 참가해 게임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관람객은 크래프톤 부스에서 하이파이 러시를 시연하고 게임에 관한 퀴즈쇼에서 정답을 맞히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29일 오는 11월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 참가해 게임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부산 벡스코 BTC관 제1전시장(1층 A05)에 부스를 마련하고 딩컴 투게더와 프로젝트 아크를 최초 공개한다.
딩컴 투게더는 딩컴 모바일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알려졌던 5민랩의 신작이다. '딩컴' 지식재산권(IP)를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제작한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이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딩컴 투게더의 모바일 버전을 최초로 시연해 볼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에 참여해 관련 굿즈를 받을 수 있다.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부스에서 딩컴 투게더를 시연하고 퀴즈쇼에 참가하는 등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아크는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5:5 팀 기반의 탑다운 밀리터리 전술 슈팅 게임이다. 기존 탑다운 뷰에서는 보기 힘든 현실적인 슈팅 메커니즘을 경쾌한 페이스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서 게임 인플루언서 및 e스포츠 선수들과 함께하는 5:5 대전 이벤트와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의 플레이를 e스포츠 중계진이 해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하이파이 러시 ▲인조이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도 바부 루루핑(이하 마법소녀 루루핑) 등의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파이 러시는 탱고 게임웍스에서 개발한 리듬 액션 게임으로 2023년1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관람객은 크래프톤 부스에서 하이파이 러시를 시연하고 게임에 관한 퀴즈쇼에서 정답을 맞히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인조이도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은 인조이를 플레이한 후 본인이 꾸민 아바타로 제작된 사원증을 받을 수 있다. 사원증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업로드하면 키링 굿즈를 얻을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제1회 마법소녀 선발전'의 결승전을 11월 15일 지스타 내 SOOP 부스에서 개최한다. 인공지능(AI) 게임 '마법소녀 루루핑'으로 치러지는 인플루언서 대회로, 총상금 600만 원이 걸려 있다. 벡스코 야외 전시 부스에서 게임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 참여 이벤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아 기자 tjddk99@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감한 허리 노출… 에스파 윈터, 슬랜더 몸매의 정석 - 머니S
- 마네킹 몸매 실사판?… 클라라, 마카오 빛낸 여신 - 머니S
- "아슬아슬한 엉밑살"… 제니, 섹시한 보디라인 '아찔' - 머니S
- "현실판 인어공주?"… 레드벨벳 조이, 살짝 드러난 볼륨감 - 머니S
- 장원영, 청순 매력 발산… 사랑스러운 겨울 소녀 - 머니S
- 레드벨벳 슬기, 체크 탑+미니스커트로 뽐낸 완벽 '각선미' - 머니S
- '워터밤 여신' 권은비, 레드 드레스로 섹시+관능 매력 뽐내 - 머니S
- 태영 이어 '건설 부실 리스트' 예고… 시공능력 상위업체 포함 - 머니S
- 새해 첫 주식시장 10시 개장… 종료 시간은 3시30분 유지 - 머니S
- '신도 성폭행'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형집행정지 중 사망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