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설치 없이도 주식투자 OK…KB '마블 와이드'로 간편하게

김사무엘 기자 2024. 10. 30. 0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 'M-able(마블) 와이드'가 제12회 베스트 MTS 어워드에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MTS 서비스에서 투자 숙련도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투트랙 전략을 사용해 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베스트 MTS 어워드]콘텐츠 부문 우수상 - KB증권 'M-able'·'M-able 와이드'

KB증권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 'M-able(마블) 와이드'가 제12회 베스트 MTS 어워드에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MTS 서비스에서 투자 숙련도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투트랙 전략을 사용해 왔다. 기존 주식 투자에 익숙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블과 초보 투자자 대상의 마블 미니로 MTS를 이원화하면서 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KB증권은 기존의 마블, 마블 미니에서 한 발 더 나가 앱(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웹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 마블 와이드를 선보였다. 가장 큰 특징은 맥(Mac) 운영체제나 윈도우뿐 아니라 PC, 태블릿, 모바일 등 운영체제·기기 등에 상관 없이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다면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PC나 태블릿을 이용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동일한 사용성과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가, 차트, 주문, 뉴스 등 투자정보들을 각각의 위젯으로 구성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QR로그인이나 클라우드 인증 등으로 보안은 강화하고 로그인 절차는 간소화했다. HTS(홈트레이딩시스템)에서만 가능했던 전문적인 주식매매용 차트서비스, 트레이딩 메뉴 편집도 제공해 편의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이홍구 KB증권 이홍구 대표이사


김사무엘 기자 samuel@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