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교통사고 막자” 공모전 수상작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이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양보와 배려를 담은 작품을 공개하고 교통안전 캠페인에 활용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범규)은 경찰청(청장 조지호)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4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의 광고영상·광고포스터·사진 부문 수상작을 지난 25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범규)은 경찰청(청장 조지호)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4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의 광고영상·광고포스터·사진 부문 수상작을 지난 25일 발표했다.
올해 42회를 맞는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은 ‘고령 보행자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주제로 고령자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고령자에 대해 양보·배려하는 교통 문화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했다.
3개 분야(광고영상, 광고포스터, 사진)로 나누어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광고영상 ‘고령보행자에 대한 양보와 배려’ △광고포스터 ‘老심초사 없는 보행길, 운전자 여러분의 배려가 만듭니다’ △사진 ‘도로에는 차들이 달리고, 하늘의 구름은 새가 되어 날아가고’ 등이 수상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한국도로교통공단 공식 SNS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입상 작품을 향후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서범규 한국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고령자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양보와 배려의 교통질서 의식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고된다면 성숙한 교통 문화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질 것”이라며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준 분들께 감사드리며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우크라 요청에 포탄 지원검토… 韓 ‘안보 딜레마’
- [송평인 칼럼]우파 정부에서 더 비어가는 곳간
- [사설]우크라이나 살상무기 지원은 국민 뜻 살펴 신중히 다뤄야
- 野 “尹-김건희 예산 삭감… 이재명표 예산은 증액”
- [단독]野, ‘金여사 불기소’ 檢총장 탄핵 보류 가닥… “민심 역풍 우려에 법리적으로도 무리”
- 교육부, 의대생 휴학 ‘조건없이’ 허용… 23일만에 입장 바꿔
- “北, 파병군인 가족에 ‘훈련간다’ 거짓말… 입단속에도 내부 퍼져”
- 美, 반도체-양자컴퓨터-AI 對中투자 차단… 첨단기술 봉쇄 나서
- 갑자기 아플 땐 대형병원으로? 병명 모를 땐 동네 응급실 찾으세요 [우리 동네 응급실]
- 통증관리 OX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