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진흥원, 전국 170여 개 특별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정광렬)이 10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수도권 및 강원, 충청, 전라, 경상 등 전국 각지에서 일상 속 문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전통공연까지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문화행사들을 마련했습니다.
지역문화진흥원 관계자는 10월 문화가 있는 달에 "국민이 전국 곳곳에서 문화로 풍성한 가을을 맞이할 수 있도록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확대운영하였다며 일상 속 또 다른 문화가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정광렬)이 10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수도권 및 강원, 충청, 전라, 경상 등 전국 각지에서 일상 속 문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전통공연까지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문화행사들을 마련했습니다.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문화시설의 상시 프로그램 외에도 170개의 다양한 기획사업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해 국민들에게 풍성한 가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성장과 활동 기반을 제공하는 ‘청춘마이크’와 실버예술가들의 삶의 가치 높이는 ‘실버마이크’, 문화격차를 완화하고 정주 만족도를 높여 지역의 특화된 문화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구석구석 문화배달’사업까지 10월 한 달간 지역 곳곳에서 시민들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주요시설에서 문화가 있는 날 연계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지역문화진흥원과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1월 1일(금)부터 한 달 동안 국내 지역을 여행하고, 문화체험 인증을 SNS 채널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포토덤프 챌린지>’을 진행합니다.
태권도원에서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여 당첨자에게 영화관람권을 증정할 계획이며, 이벤트 세부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문화진흥원 관계자는 10월 문화가 있는 달에 “국민이 전국 곳곳에서 문화로 풍성한 가을을 맞이할 수 있도록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확대운영하였다며 일상 속 또 다른 문화가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boomsang@daum.net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젤렌스키와 통화 ″러북 군사야합 좌시 않을 것″
- 중국 ″반간첩법 혐의로 한국인 체포″…한국인 최초
- 딕펑스 김태현♥최연수, 12살 차 극복…결혼 전제 열애 중
- 국정원 ″북한, 러 파병 입단속…가족에 훈련 간다 거짓 설명″
- 내부 불만 임계점 달했나…'요인 암살' 우려 가능성도
- 양산 호포역 100kg 멧돼지 출몰…30대 팔 물어뜯어
- 뺑소니 후 편의점서 소주 산 운전자…또 '술 타기' 수법?
- 자녀들 손잡고 다녀온 필리핀 여행…아빠 배낭에는 '마약 30만 명분'
- 기아 곽도규 팬 서비스 '화제'... 무슨 일?
- ″러시아서 훈련받은 북한군, 1만 명″…미국의 '타깃'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