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어라이즈 "반주년 기념 SSR 헌터, 전용 무기 배포"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리딤 코드
HALFYEARANNIV 마정석 1000개
THXHUNTERS 빛의 축제 럭키박스 10개
FESTIVALPUMPKIN 마력용해제 2개, 영웅 룬 상자 Vol.2
BIZSURPRISE 무기 커스텀 모집 티켓 10개
"풍성한 시즈널 이벤트와 반주년 보상으로 절호의 복귀 기회"
넷마블이 29일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어라이즈) 개발자 라이브를 진행했다.
이번 개발자 라이브에는 정인호 캐스터가 진행을 맡고 진성건 개발 총괄 PD와 이다행 사업부장이 참여했다. 개발진은 이용자들에게 향후 나혼렙 어라이즈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반주년 이벤트를 소개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향후 넷마블은 밸런스 조정, 보상 조정, 플레이타임 조정 3가지 방향으로 나혼렙 어라이즈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진은 일상 콘텐츠 진입 장벽을 낮추고 레벨 업과 기본 스토리 진행 보상을 상향 조정하며, 플레이타임을 줄여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10월에는 성진우 레벨 확장 및 신규 전직, 오리지널 스토리 데이모스 업데이트, 신규 그림자 카이셀, 신규 성장 요소 잔영의 힘, 혼돈의 전장 15단계와 광휘의 공방: 바란 어려움 난이도 추가, 신규 헌터 이슬라 라이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핼러윈 시즈널 이벤트 '펌킨 페스티벌'은 여름 이벤트와 비슷하게 미니 게임, 포인트 던전, 이벤트 미션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SSR 무기 스푸키펌킨, 민병구 스킨, 펌킨 아티팩트 8종 세트, 프로필과 헌터 공용 무기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반주년 이벤트 특별 보상으로는 14일부터 샬럿과 하퍼, 미레이까지 포함된 SSR 헌터 선택권과 전용 무기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7일부터 무기 커스텀 모집 티켓을 총 50장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개발진은 "여러분 덕분에 5000만 이용자도 달성하고, 게임대상 후보에도 올랐다. 정말 감사드린다. 완벽하진 않지만 어제보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공들여 만드는 중인 신규 콘텐츠도 있고, 12월에는 제주 에피소드도 만나볼 수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는 말로 방송을 마무리했다.
■ 업데이트 방향성
◎ 밸런스 조정: 일상과 도전의 구분
스토리 챕터 클리어율이 생각보다 낮은 상태다. 론칭 초기 유저들이 너무 빨리 클리어하셔서 요구 전투력이 높아지고 어려워졌다. 스토리도 빠질 수 없는 나혼렙 어라이즈의 재민데 허들이 너무 높다.
많은 이용자들이 스토리를 플레이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밸런스 조정하겠다. 일상 콘텐츠와 도전형 콘텐츠를 명확하게 분리할 생각이다.
스토리 노멀 모드는 누구나 깰 수 있도록 요구 전투력 30만 내외로 완화하겠다. 31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후 추가 스토리 챕터도 40만 정도로 계획 중이다.
폐쇄 임무와 인스턴스 던전은 보스 공격력을 완화하고 더 낮은 단계에서 최고단계 아티팩트를 드랍하도록 하겠다. 강자의 증명 20단계 기준은 요구 전투력 50만 정도로 기존 수준을 유지하나, 전반적인 난이도는 낮아진다. 별 3개 버프가 강력해져서 오토 플레이도 무리가 없을 것이다.
◎ 보상 조정: 레벨업과 기본 스토리 진행 가치 상향
전투력 50만에서 60만 정도가 되면 성장이 쉽지 않다. 신규 유저는 20만도 못 찍고, 기존 유저들은 정체됐다.
기본 성장인 레벨업 보상을 크게 상향하고자 한다. 레벨은 누구나 접속하면 꾸준히 올릴 수 있는 요소다. 31일 업데이트로 95레벨 기준 무기 커스텀 모집 티켓 70장, 커스텀 모집 티켓 110장을 보상으로 추가하겠다.
스테이지 챕터 클리어 보상 상향도 준비 중이다. 아마 다다음 업데이트에 적용될 것이다.
◎ 플레이타임 조정: 재미, 부담의 경계선 찾기
폐쇄 임무와 인스턴스 던전 열쇠의 하루 충전량은 유지하고 최대 보유량 확장한다. 3일정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몰아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혼돈의 전장도 비슷한 방식으로 조정하겠다.
파멸의 권좌 주간 콘텐츠화, 일일 게이트 횟수를 줄이고 보상을 상향하는 식의 업데이트가 11월 예정돼 있다.
■ 나혼렙 어라이즈 대회 운영 계획
지스타 2024에서 SLC 한국 시즌 1 명장면 보여줬던 우승자와 아깝게 떨어진 선수들의 리벤지 매치가 있다. 11월 17일 일요일 생중계 예정이며, 관련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앞으로 대회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이어나가고자 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글로벌 단위 국가대항전을 선보이겠다. 시즌 1에서는 PC방에서 예선전을 진행하는 것이 큰 허들이었다. 현재 디바이스에서 예선에 참가할 수 있는 방식을 고려 중이다.
■ 실시간 질의응답
Q. 성진우 QTE 스킬이 너무 약하다.
QTE 스킬 스펙 상향 조정 중이다. 룬 QTE 적용도 개발하고 있다. 다음 번 업데이트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Q. 4단계 보석 옵션 재설정 기능 추가 예정이 있는가? 주는 회복량, 받는 회복량 옵션이 쓸모가 없다.
상위 보석인 5단계 보석을 준비하고 있다. 5단계에서는 주는 회복량, 받는 회복량 옵션이 나오지 않는다.
Q. 성진우 궁극기 연출 시간이 너무 길다.
궁극기 연출 스킵 기능은 만들 계획이 없다. 성진우 새로운 궁극기를 제작 중인데, 짧은 시간을 사용하는 스킬을 개발 중이다. 12월 중에는 만날 수 있을 것이다.
Q. 상위 룬 이미지가 커뮤니티에 돌고 있는데 사실인가?
현재 언팩으로 돌고 있는 이미지는 개발 도중인 테스트 이미지다. 테스트 중인 모든 것이 정식으로 서비스되는 것은 아니다. 해당 이미지는 QA 빌드에 포함됐던 내용이다.
올해 신규 등급 룬을 추가할 예정은 없다. 아이템의 상위 등급을 추가하는 것은 어려운 문제다. 확실한 것은 근시일 내 계획이 없다는 것이다.
Q. 길드 버튼 위치가 답답하다.
원래 위치로 되돌려서 적용하겠다. 레드닷 버그도 수정했다.
Q. 토마스 안드레 언제 나오는가?
개발 기간을 당겼다. 11월 업데이트 정도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31일 업데이트 후에는 로비에 등장한다.
Q. 모바일 최적화는 어떻게 되고 있는가?
매번 업데이트하며 조금씩 개선하고 있다. 별도 TF를 꾸려서 집중적으로 관리하겠다. 11월 업데이트에는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용자들의 기대보다는 느린 대응에 죄송하다. 앞으로는 나아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Q. 아티팩트 프리셋은 언제 업데이트되는가?
프리셋은 지난 업데이트 성진우 프리셋 늘려드렸고, 최적화 방식을 찾기 위해 여러 연구를 하고 있다. 일단 성진우 프리셋을 해결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Q. PvP 콘텐츠 개발 계획은 없는가?
단기적으로 PVP 콘텐츠 개발 계획은 없다. 경쟁 콘텐츠를 바라는 유저도 있을텐데, 쉬운 문제는 아니다. 사업부와 논의하며 진행해야겠지만 현재로서는 계획에 없다.
Q. 길드 랭킹 표시는 언제 업데이트되는가?
길드 랭킹도 기본적으로 공헌도 관련으로 개발 중이다. 바로 랭킹 경쟁을 도입하는 것은 좋아보이지 않는다. 길드가 활성화되는 특정 시점에서 길드끼리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도 업데이트하겠다.
Q. 그림자 밟기 성공 시 방어력 감소 아이콘을 다르게 적용해달라.
기획팀에 전달하겠다.
Q. 미션을 전부 수행해도 길드 주화가 부족해서 버프도 못 산다.
길드 공헌도 관련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데이터를 보고 공헌도 길드 주화량 조정을 고려해보겠다.
Q. 길드 채팅 기능은 넣을 생각이 없나?
넣을 생각은 없다. 소통을 위한 간단한 이모티콘, 인삿말 정도는 고려 중이다.
Q. 축복의 돌, 룬 리롤 기능 개선이 필요하다.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화제인 것은 알고 있다. 상위 룬이나 축복의 돌을 내지 않을 예정이라 현재로서는 개선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 내부에서 다방면으로 고민한 후 결정하겠다.
Q. 그림자가 너무 약해 상향이 필요하다.
개선 시스템은 어떤 형태로든 개발하고 있다. 업데이트에서 조만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Q. 오리지널 남캐는 출시 예정이 없는가?
원작 웹툰에서 진중하고 멋있는 남자 캐릭터가 많이 등장한다. 그런 감성을 원하신다는 것으로 이해했다.
Q. 보석, 축복의 돌, 스킬 룬 수급이 부족하다.
급진적인 조치는 불가능하다. 점차 축복의 돌이나 스킬 룬 보상을 늘리고 있다. 5단계 보석이 나오면 4단계는 이벤트 등으로 보충하는 방안을 고려하겠다.
Q. 바일 슬래쉬 아직도 너무 강한데 하향 조정 계획은 없는가?
기존 스킬 룬 너프는 할 계획 없다. 다른 스킬을 상향하며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개발실 정책이다. 부족한 스킬 룬의 스펙은 점차 상향 조정하겠다.
■ 10월 업데이트 소개
◎ 성진우 레벨 확장
성진우 최대 레벨이 95로 확장된다. 헌터 최대 레벨도 같이 확장되며, 게이트 난이도 39, 40이 추가된다.
◎ 성진우 신규 전직: 황혼지배자
축복의 돌 슬롯이 확장되며 신규 스킬 단검 쇄도가 추가된다. 총 4개의 축복의 돌 슬롯이 추가 개방되며, 생존형 축돌만 장착 가능하다. 70레벨 이상, 18챕터 클리어, 시련의 전장 30관문을 돌파하면 새로운 전직을 만날 수 있다.
◎ 스토리 확장: 데이모스(오리지널 스토리)
신규 헌터가 나올 때마다 여러 웹툰이나 스토리에서 데이모스에 대한 힌트가 조금씩 나왔다. 데이모스가 헌터와 어떤 관계이고 어떤 위기를 만드는지를 기대해달라.
◎ 신규 그림자: 카이셀
궁극기 대미지 증가, 카이셀 소환 시 이동 속도 증가 버프를 받는 형태다.
◎ 신규 성장 요소: 잔영의 힘
바란을 군주의 힘을 빌려 사용한다는 콘셉트다. 전투 중 단 한 번 군주를 소환해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혼돈의 전장 15단계, 5단계 보석 추가
혼돈의 전장 15단계 난이도는 현재 12단계 수준이 될 예정이다. 5단계 보석부터는 주는 회복량 증가, 받는 회복량 증가 옵션이 등장하지 않는다.
◎ 광휘의 공방: 바란 어려움 추가
광휘의 공방: 바란 어려움 난이도 추가와 함께 선착순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IN 1000, IN 3000에게 특별한 코스튬을 제공한다. 바란 어려움을 3000명의 헌터가 클리어할 시 전체 보상으로 시간의 표식과 골드, 커스텀 모집 티켓, 마력이 깃든 옷감을 제공한다.
◎ 신규 헌터: 이슬라 라이트
암속성 서포터다. 사용 스킬 Q, E에 따라 궁극기 스킬 효과가 바뀐다.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 가능할 것이다. 연출에 공을 많이 들였다.
◎ 펌킨 페스티벌
여름 이벤트와 비슷하게 다채롭게 준비했다. 미니 게임, 포인트 던전, 이벤트 미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성진우 SSR 무기 스푸키펌킨, 민병구 스킨, 펌킨 아티팩트 8종, 프로필과 헌터 공용 무기를 이벤트 보상으로 제공한다.
◎ 반주년 특별 보상
11월 14일 반주년 기념 SSR 헌터와 전용 무기 선택권을 배포한다. 샬럿과 하퍼, 미레이까지 선택 가능하다. 또한 11월 7일부터 순차적으로 무기 커스텀 모집 티켓을 총 50장 제공한다.
◎ 아티팩트 제작 이벤트 시즌2
11월 14일부터 진행한다. 원하는 아티팩트 옵션 파츠를 얻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아티팩트 보관함 증가는 개발팀과 논의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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