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청년농업인 21명, 농식품 벤처육성 교육 수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29일 경남 농식품산업을 이끌어 갈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는 '2024년 농식품 로컬벤처 육성 교육'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 수료생 우수사례 및 소감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농업기술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영남농식품벤처창업센터, 경남벤처농업협회의 협업으로 기획한 농식품 기반의 청년 창업농업인 보육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월23일~10월29일까지 7개월간(23회, 110시간) 교육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도농업기술원은 29일 경남 농식품산업을 이끌어 갈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는 ‘2024년 농식품 로컬벤처 육성 교육’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 수료생 우수사례 및 소감 발표가 진행됐다.수료생 평가에서 높은 성적을 받은 하동군 김재중씨와 자치회 활동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한 하동군 방문수 씨가 농촌진흥청장을 수상했다.
또한 정찬식 경남농업기술원장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전영걸 벤처창업본부장, (사)경남벤처농업협회 박원표 회장 및 임원진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 창업농업인 농식품 창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농업기술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영남농식품벤처창업센터, 경남벤처농업협회의 협업으로 기획한 농식품 기반의 청년 창업농업인 보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은 사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평가를 거쳐 엄격하게 선발했으며, 예비 또는 초기창업자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창업 이후 사업 운영 및 발전 방향 수립 등 사업 전주기 설계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사업기획 및 투자유치, 우수기업 현장 사례 교육, 집단 멘토링 등 23회에 걸쳐 총 110시간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료식에서 교육생 대표인 창녕군 원혜정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막연했던 사업의 방향성을 세울 수 있었고, 농업을 사업으로 바라보는 시각이 바뀌어서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말했다.
경남벤처농업협회 박원표 회장은 “협회내 우수 경영체 대표들의 다양한 사례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겪게 될 사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는 것에 대해 참여한 기업체들을 대표해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지역에서 선배 경영인과 후배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경남도농업기술원 정찬식 원장은 “7개월 동안 열심히 노력한 수료생을 포함한 교육생 모두가 수고했다"며 "농식품 창업 성공을 위한 첫 걸음은 농업을 이해하고, 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살아남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젖년이' '씨X' 논란 후 '얼굴 달랑' 사진 올려…"심정 빗댄 것?"
- 유준상 "뮤지컬 도중 칼 맞아…11바늘 꿰매"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배우 조윤희 "딸이 원하면 이동건에게 100% 보내줄 것"
- 한지민, ♥최정훈 열애 공개 후 첫 생일…꽃다발 들고 미소
- 서동주 "4살 연하♥와 열애…母 서정희 남친은 6세 연하"
- 민희진 "최근 미행 당해…살해 협박도 받아"
- "섹시한 곤충 디자인?"…제이제이, 난해한 운동복 공개
- 서유리 또 최병길 폭로 "하혈 쇼크 왔는데도 병원 안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