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맞춤형 취업박람회로 채용 성과 거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최근 '2024 서천군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열어 많은 채용 성과를 냈다고 2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충남경제진흥원을 비롯한 보령·군산 고용센터,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등과 협업해 개최한 취업박람회에서 8명이 현장서 채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천=뉴시스] 조명휘 기자 =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최근 '2024 서천군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열어 많은 채용 성과를 냈다고 2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충남경제진흥원을 비롯한 보령·군산 고용센터, 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등과 협업해 개최한 취업박람회에서 8명이 현장서 채용됐다. 2차 면접을 통해 10여 명이 추가로 채용될 예정이다.
박람회엔 ㈜SPC삼립, ㈜에이에스텍, ㈜한국글로벌제약, ㈜허스델리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했고, 다양한 연령대와 경력을 가진 200여 명의 구인자가 현장을 찾았다. 각 회사 인사 담당자가 직접 일대일 맞춤형 채용 상담과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진로 및 취업상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려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유승길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사무처장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일자리의 다양성 부족 등으로 구직자와 구인 기업 모두 일자리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일자리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젖년이' '씨X' 논란 후 '얼굴 달랑' 사진 올려…"심정 빗댄 것?"
- 유준상 "뮤지컬 도중 칼 맞아…11바늘 꿰매"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배우 조윤희 "딸이 원하면 이동건에게 100% 보내줄 것"
- 한지민, ♥최정훈 열애 공개 후 첫 생일…꽃다발 들고 미소
- 서동주 "4살 연하♥와 열애…母 서정희 남친은 6세 연하"
- 민희진 "최근 미행 당해…살해 협박도 받아"
- "섹시한 곤충 디자인?"…제이제이, 난해한 운동복 공개
- 서유리 또 최병길 폭로 "하혈 쇼크 왔는데도 병원 안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