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2024 올해의 브랜드상'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가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상'을 받았다.
이 상은 산업현장에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만족과 고객 충성도 제고 및 브랜드 자산 구축 등의 면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브랜드에 수상하며, 올해는 넥센타이어를 포함해 총 5개사가 수상했다.
넥센타이어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고객 중심의 시각에서 실리적인 기능을 만족시키는 '더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을 목표로 하는 EV 타이어 라이프'를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가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상'을 받았다. 이 상은 산업현장에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만족과 고객 충성도 제고 및 브랜드 자산 구축 등의 면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브랜드에 수상하며, 올해는 넥센타이어를 포함해 총 5개사가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넥스트 에볼루션(Next Evolution)' 광고 캠페인을 펼쳤다. 'EV(Electronic Vehicle, 전기차)' 출현이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전환했다고 해석해 'Evolution(진화)'이라는 가치를 부여했다. 캠페인은 넥센타이어가 지향하는 '젊고, 합리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소음이 적은 타이어', '마모를 줄인 타이어'라는 제품의 기능적 이미지도 나타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포르쉐, BMW, 벤츠 등을 포함한 글로벌 카메이커의 내연기관 및 전기차 118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riginal Equipment)를 공급하고 있다. EV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11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동화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EV 차종에 대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EV 시장뿐만 아니라 바이두의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아폴로 RT6'에 'RODIAN GTX(로디안 GTX)'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넥센타이어 측은 "최근 자동차 패러다임이 내연기관 차량에서 전기차로 전환됨에 따라, 타이어 시장에서도 'EV 전용 타이어'가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며, "타사들이 EV 전용 브랜드를 선보이며 캠페인을 펼치는 가운데, 넥센타이어만의 고유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넥센타이어는 EV 전용 브랜드를 내세우기보다, 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EV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선택했다. 넥센타이어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고객 중심의 시각에서 실리적인 기능을 만족시키는 '더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을 목표로 하는 EV 타이어 라이프'를 표현했다. 또, 넥센 EV 타이어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함께, EV 시대에 맞춰 '다시, 새롭게, 모든 것을 다시 쓰는' 넥센타이어의 혁신적인 철학과 가치관도 함께 전하고자 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EV 차량에 필요한 '조용함'과 '편안함'을 담은 타이어를 통해 넥센타이어만의 브랜드 철학을 실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기술과 품질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EV 타이어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상희 기자 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립운동가에 감사" 서대문형무소 간 日배우 발언에 '비난 댓글'[이슈세개]
- [한칼토론] "김건희 여사 '억울하다, 내가 뭘 잘못했냐' 야당 대표에 전화"
- '흑백요리사' 한식대가 '빚투' 논란…"1억 14년째 안 갚아"
- "붙들고 가려고"…하림 '이태원 참사' 추모곡 부른 까닭 '왈칵'
- [단독]조폭출신 '尹 여조' 의뢰 배경엔 '뒷돈' 예비후보
- 이철규 '명태균 여론조사 尹 캠프 보고'에 "명백한 허위사실"
- 페루·엘살바도르 철도건설사업 타당성조사…ODA 협력 강화
- 공수처, 김 여사 '명품 가방' 불기소 기록 일부 확보
- 명태균 측에 지방선거 공천 대가 금품 제공 의혹 3명 수사
- 지방공무원 육아휴직 수당 늘리고, 휴직 기간 전부 승진 경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