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안중근 의사 의거 115주년 기념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는 광복회 부천시지회 주관으로,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의거일(10월 26일)을 기념해 '안중근 의사 의거 제115주년 기념식'을 지난 26일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천시는 중국 하얼빈에서 반입된 안중근 의사 동상을 유치해 지난 2009년 10월 26일 안중근공원을 조성했다.
공원에서는 매년 3월 26일에는 순국을 추모하고, 10월 26일에는 이토 히로부미 저격 의거일을 기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광복회 부천시지회 주관으로,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의거일(10월 26일)을 기념해 ‘안중근 의사 의거 제115주년 기념식’을 지난 26일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용익 시장은 기념사에서 "안중근 의사를 비롯한 순국선열들의 애국충정과 고귀한 헌신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숭고한 뜻을 받들고 발전적으로 계승하여 대한민국과 부천시를 더욱 자랑스럽게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부천시는 중국 하얼빈에서 반입된 안중근 의사 동상을 유치해 지난 2009년 10월 26일 안중근공원을 조성했다. 공원에서는 매년 3월 26일에는 순국을 추모하고, 10월 26일에는 이토 히로부미 저격 의거일을 기념하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일희일비 않겠다"→"엄중한 상황"…10%대 추락 막을까
- '與 총선 참패 책임은 당정'…핵심 피해 간 총선백서
- 정인지, 발맞춰 걷는 '파친코2'로 배운 것[TF인터뷰]
- [AI 만난 영화계②] AI로 만든 작품만…국내 최초·최대 규모 AI 영화제
- [현장FACT] 조두순, 기존 거주지 근처 이사…주민들 "심란해" (영상)
- 한앤컴퍼니, '몸값 4조' SK해운 매각 재시동…이번엔 다를까
- 불안한 주택시장…건설사, 원전 에너지서 새 먹을거리 찾는다
- [박순혁의 '진실'] 모두가 행복한 '증시 상승', 왜 정치인은 외면하나
- [KS5] '오메,우승!' KIA ,감격의 V12 '헹가래'...삼성전 4승1패
- 나토 수장 "러시아군 60만명 이상 사상…北, 러시아 파병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