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광주] 산업단지 작업복 세탁소·식당 운영기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작업복 세탁소 운영, 조식 지원 등 산업단지 노동자들의 현장체감형 복지사업을 수행할 민간위탁 사업자를 다음달 11일과 12일 공개 모집한다 29일 밝혔다.
신창호 시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작업복 세탁소와 조식지원센터는 노동자 건강권과 직결되는 사업이자 산업단지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라며 "관련시설 운영에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기관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업복 세탁소는 유해물질이 묻어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노동자 작업복을 저렴한 가격에 수거·세탁·배송하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수탁기관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3년 이내 세탁소 운영 등 관련분야 사업을 수행한 실적을 보유한 법인 또는 단체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되면 협약을 맺고 내년 1월1일부터 2027년 12월31일까지 3년 간 작업복 세탁소를 운영한다.
조식 지원은 하남산단과 첨단산단에 조식지원센터를 운영, 아침식사를 거르고 출근하는 노동자를 위해 간편한 한끼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업이다.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3년 이내 식품 판매 등 관련분야의 사업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는 수탁기관 신청할 수 있다.
수탁기관에 선정되면 내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 간 조식 지원센터 운영을 맡는다.
신청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사업별 자격요건과 기타 사항을 확인한 후 11월 11~12일 제출 서류를 구비해 노동일자리정책관실 노사상생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 추진 역량과 전문성 등을 종합 검토한 뒤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사업자를 선정한다.
신창호 시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작업복 세탁소와 조식지원센터는 노동자 건강권과 직결되는 사업이자 산업단지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라며 "관련시설 운영에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기관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감한 허리 노출… 에스파 윈터, 슬랜더 몸매의 정석 - 머니S
- 마네킹 몸매 실사판?… 클라라, 마카오 빛낸 여신 - 머니S
- "아슬아슬한 엉밑살"… 제니, 섹시한 보디라인 '아찔' - 머니S
- "현실판 인어공주?"… 레드벨벳 조이, 살짝 드러난 볼륨감 - 머니S
- 장원영, 청순 매력 발산… 사랑스러운 겨울 소녀 - 머니S
- '이홍기 역풍' 최민환, 성매매 은어도 사용했다? - 머니S
- "1억원 14년째 안 갚아"… '흑백요리사' 이영숙 셰프, '빚투' 제기 - 머니S
- 고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 애틋한 고부 관계 재조명 - 머니S
- KT, 자회사 전출 신청 올해 말까지 연장 - 머니S
- 태영 이어 '건설 부실 리스트' 예고… 시공능력 상위업체 포함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