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미쳤어” 로제 ‘아파트’ 빌보드 핫백 8위에 깜짝, 브루노 마스와 자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신곡 'APT.'(아파트)의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핫 100) 8위 기록에 감격했다.
로제는 10월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야. 이건 미쳤어. 정말 고마워요. 넘버원(로제 팬덤명), 블링크(블랙핑크 팬덤명). 모두에게 정말 고맙다. 이건 당신을 위한 거야. 내 꿈이 현실이 된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브루노 마스 계정도 태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신곡 ‘APT.’(아파트)의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핫 100) 8위 기록에 감격했다.
로제는 10월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야. 이건 미쳤어. 정말 고마워요. 넘버원(로제 팬덤명), 블링크(블랙핑크 팬덤명). 모두에게 정말 고맙다. 이건 당신을 위한 거야. 내 꿈이 현실이 된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브루노 마스 계정도 태그했다.
이날 더블랙레이블은 로제의 선공개 싱글 ‘아파트’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이다.
로제가 작업에 직접 참여한 ‘아파트’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으로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18일 공개된 ‘아파트’는 중독성 넘치는 가사와 멜로디로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 및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와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음원 공개 후 7일 만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에 도달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브루노 마스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공개 5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으며, 29일 현재 1억 8천만 뷰를 기록하며 2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이승기♥이다인, 결혼 후 첫 투샷‥허리 감싼 채 조세호 결혼식 참석
- 故김수미 생전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 각별 “엄마 가지마” 오열
- ‘하이킥’ 서민정 오랜만이야, 美 뉴욕서 깜짝 근황
- “호적서 팠다” 장동민, 故김수미와 절연은 무슨…악플에도 끝까지 양아들 [종합]
- 악플 세례 율희, 충격 폭로 “업소 다닌 최민환, 내 가슴에 돈 꽂아”(율희의 집)
- 한예슬이 한예슬 낳았다, 역대급 우월 유전자 깜짝 공개→자연미인 입증
- 김재중 친모, 子 입양 보낼 수밖에 없었던 사연 “상실감에 우울증”(인생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