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빌보드 핫 100 8위, 로제 “미쳤어! 꿈이 현실이 됐다…브루노 마스♥” 소감(종합)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로제가 세계적인 팝 스타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함께한 신곡 '아파트'(APT.)의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8위 데뷔 소감을 밝혔다.
로제는 29일 개인 계정에 빌보드 '핫 100' 차트 캡처를 올린 뒤 "오, 이게 무슨 일이야! 미쳤다. 블링크(블랙핑크 팬덤)와 모두에게 정말 고맙다. 이건 당신을 위한 거다. 내 꿈은 현실이 됐다"라고 감격했다.
또한 브로노 마스에게도 하트 이모티콘을 남기며 고마움을 전했다.
국내 걸그룹·여성 솔로 가수 중 이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건 블랙핑크로, 2020년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부른 '아이스크림(Ice Cream)으로 13위를 기록했다.
여성 솔로 가수 가운데선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51위에 오른 적이 있고, 로제는 2021년 솔로 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로 70위를 기록했다.
'핫100' 차트 톱10에 진출한 국내 가수는 로제가 방탄소년단·지민·정국(1위), 싸이(2위)에 이어 다섯 번째다. '아파트'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선 4위로 첫 등장하며 국내 여성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지금 전 세계는 ‘아파트’ 열풍이다. 지난 18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된 지 닷새 만에 조회수 1억회를 넘겼고, 29일 오전 현재 1억8천만회 넘는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세계 3대 음원 플랫폼인 유튜브뮤직·스포티파이·애플뮤직에서 모두 글로벌 1위를 기록 중이다. 국내에선 멜론·지니뮤직·벅스 등 음원차트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