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내달 6일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90개 기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11월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4년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다양한 면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영완 경제일자리국장은 "상반기부터 관련 유관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알짜배기 취업정보와 우수 구인기업을 한자리에 모았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인재 발굴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1월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4년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다양한 면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동부보훈지청, 경남테크노파크, 경남경영자총협회,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함께 한다.
시는 ‘내 일(My job)로! 내일(Tomorrow)로!’라는 슬로건으로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박람회에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채용관에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지엠비코리아, 무학, 경한코리아 등 지역 우수 구인기업 90개가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홍보관과 취업지원관에는 창원대 등 6개 대학을 비롯한 16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VR(가상현실) 모의면접, 지문적성검사, 창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관에서는 자소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취업 정보 획득과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명 취업 인플루언서인 ‘인싸담당자 제이콥’과 ‘취업의 신 황인’ 강사의 취업특강도 행사장 내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참여기업의 구인 정보는 창원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을 지참해 현장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조영완 경제일자리국장은 “상반기부터 관련 유관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알짜배기 취업정보와 우수 구인기업을 한자리에 모았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인재 발굴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z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