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간부공무원, 율곡선생의 도시 강릉서 청렴·소통 교육 가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 정신을 배우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강릉에서 1기 간부공무원 청렴정신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청렴은 공직자라면 누구나 지켜야 할 기본이자 필수 덕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한 삶을 본받아 청렴도시 보령를 만들어 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일 보령시장 등 5급 이상 공무원 대상 청렴·소통 교육으로 리더십 강화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 정신을 배우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강릉에서 1기 간부공무원 청렴정신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김동일 보령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27명이 참석했으며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과 리더십을 강화하고 공직사회의 투명성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율곡 이이의 청렴 의식을 체험하고 오죽헌 견학을 통해 그의 정신을 깊이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소양교육으로 스마트 인생설계와 퍼스널컬러 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한 공직자가 시야를 넓히고 미래 지향적 관점을 갖출 수 있도록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와 강릉 커피거리 등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특히 오죽헌 견학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이 함께해 양 도시 간 우호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청렴은 공직자라면 누구나 지켜야 할 기본이자 필수 덕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한 삶을 본받아 청렴도시 보령를 만들어 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일희일비 않겠다"→"엄중한 상황"…10%대 추락 막을까
- '與 총선 참패 책임은 당정'…핵심 피해 간 총선백서
- 정인지, 발맞춰 걷는 '파친코2'로 배운 것[TF인터뷰]
- [AI 만난 영화계②] AI로 만든 작품만…국내 최초·최대 규모 AI 영화제
- [현장FACT] 조두순, 기존 거주지 근처 이사…주민들 "심란해" (영상)
- 한앤컴퍼니, '몸값 4조' SK해운 매각 재시동…이번엔 다를까
- 불안한 주택시장…건설사, 원전 에너지서 새 먹을거리 찾는다
- [박순혁의 '진실'] 모두가 행복한 '증시 상승', 왜 정치인은 외면하나
- [KS5] '오메,우승!' KIA ,감격의 V12 '헹가래'...삼성전 4승1패
- 나토 수장 "러시아군 60만명 이상 사상…北, 러시아 파병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