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로 빌보드 '핫 100' 8위 진입…글로벌 200은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의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같이 부른 '아파트(APT.)'로 미국 빌보드 '핫 100' 8위에 안착했다.
또한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에 '아파트'가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도 전했다.
글로벌 200 차트는 전 세계 200개 이상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판매 등을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기 때문에, '아파트'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가장 뜨겁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설래온 기자] 블랙핑크의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같이 부른 '아파트(APT.)'로 미국 빌보드 '핫 100' 8위에 안착했다. 이는 K팝 여성 가수 역대 최고 순위다.
미국 빌보드는 28일(현지시간) 공식 X 계정을 통해 이번 주 '톱 10' 차트를 공개하면서 '아파트'가 8위에 올렸다고 알렸다. 이로써 로제는 2020년 소속 그룹인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아이스크림(Ice Cream)'으로 달성한 핫100 13위, 2021년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의 70위 기록을 모두 경신했다.
빌보드 차트 순위가 공개되자마자 로제를 응원하는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팬들은 빌보드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로제를 축하하며 '#아파트 새 역사를 만들다(#APT HISTORY MAKER, #RECORD_BREAKER_ROSÉ)', #축하해 로제, 브루노(#CONGRATS_ROSÉ_BRUNO)'와 같은 해시태그를 확산시키고 있다.
또한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에 '아파트'가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도 전했다. 로제의 이번 기록은 2020년 글로벌 200 차트가 출범한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주간 스트리밍 수치다.
역대 1위는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로 2억8920만 회를 기록했으며, 로제는 2억2450만 회로 그 뒤를 잇게 됐다. 글로벌 200 차트는 전 세계 200개 이상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판매 등을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기 때문에, '아파트'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가장 뜨겁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한편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는 온라인상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튜브, 틱톡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 밈과 챌린지로 유행을 선도하는가 하면, '아파트' 뮤비는 29일 기준 1.8억 회 조회수를 넘겼고, 로제의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도 1000만 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등에서도 1위를 석권하고 있다.
/설래온 기자(leonsig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지방 제외한다더니"…디딤돌대출, 서울보다 지방이 더 받았다
- 대통령 이름 적힌 훈장 거부한 국립대 교수…"주는 사람도 자격 있어야"
- "성수동은 올영 '핫플'"…전철역 이름 달더니 혁신매장도 '깃발'
- 번호판 떼고 "나 잡아봐라"…경찰 조롱 오토바이 5명, 붙잡혀
- 신축 입주 쏟아지는데…인천 전셋값 '고공행진' [현장]
- "DJ 꿈 포기하겠다"…'만취 사망사고' DJ예송, 2심 감형에도 '불복'
- "박지윤 접촉 중"…최동석 '성폭행 의혹' 경찰 수사 착수
- "가사가 이게 뭐야"…'아파트' 열풍에 말레이 보건부 '깜놀'한 이유
- 김밥 먹다 '헉'…때마침 근처 있던 의용소방대원들이 생명 구해
- 여당 "총선 패배도 '김건희 여사 리스크'가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