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 박물관 관련직업 체험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밭교육박물관은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박물관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꿈을 키우는 박물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지역내 중·고등학교 6개교(학급 또는 동아리)이며, 참가가 확정된 학교에 한밭교육박물관이 대형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밭교육박물관 조승식 관장은 "박물관 근무 경력이 풍부한 지도자들에게 다양한 현장 이야기를 들어보고 관련 체험도 해보며 박물관과 관련된 직업을 탐색해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한밭교육박물관은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박물관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꿈을 키우는 박물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보존과학자, 문화재발굴전문가, 학예연구사 등 전문가들이 직업별 업무영역, 관련 학과, 진로방향 등을 소개하는 한편, 학생들은 실제 현장에서의 업무를 체험토록 한다.
교육은 11월 19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 수, 금요일이며, 총 6회 운영한다.
참가대상은 지역내 중·고등학교 6개교(학급 또는 동아리)이며, 참가가 확정된 학교에 한밭교육박물관이 대형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29일부터 11월 1일 오후 4시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K-에듀파인에서 자료집계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학교는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며, 선정 결과는 11월 6일 별도 안내한다.
한밭교육박물관 조승식 관장은 “박물관 근무 경력이 풍부한 지도자들에게 다양한 현장 이야기를 들어보고 관련 체험도 해보며 박물관과 관련된 직업을 탐색해보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지방 제외한다더니"…디딤돌대출, 서울보다 지방이 더 받았다
- 대통령 이름 적힌 훈장 거부한 국립대 교수…"주는 사람도 자격 있어야"
- "성수동은 올영 '핫플'"…전철역 이름 달더니 혁신매장도 '깃발'
- 번호판 떼고 "나 잡아봐라"…경찰 조롱 오토바이 5명, 붙잡혀
- 신축 입주 쏟아지는데…인천 전셋값 '고공행진' [현장]
- "DJ 꿈 포기하겠다"…'만취 사망사고' DJ예송, 2심 감형에도 '불복'
- "박지윤 접촉 중"…최동석 '성폭행 의혹' 경찰 수사 착수
- "가사가 이게 뭐야"…'아파트' 열풍에 말레이 보건부 '깜놀'한 이유
- 김밥 먹다 '헉'…때마침 근처 있던 의용소방대원들이 생명 구해
- 여당 "총선 패배도 '김건희 여사 리스크'가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