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체력인증센터, 전국 성과평가 계량실적 2위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중구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가 2024년 전국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 계량실적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전국 2위를 차지했다.
29일 중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전국 71개 체력 인증 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중구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가 2024년 전국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 계량실적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전국 2위를 차지했다.
29일 중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전국 71개 체력 인증 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에는 체력 측정 건수, 체력 증진 교실 참여 인원 등이 포함됐다. 중구는 이중 체력 측정 건수와 체력 증진 교실에 참여한 인원이 모두 꾸준히 증가했다는 점, 적극적인 홍보를 지속하고 비대면 교실 활성화를 이뤄냈다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중구는 구민들이 건강 체력을 증진해 활력 넘치는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체력 인증 센터를 운영 중이다. 체력 증진 교실을 비롯해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중구민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에 열고 있는 ‘중구민 체력100DAY’도 있다. 체력 측정 및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중구는 지역 일꾼인 통장과 클린코디 등을 대상으로 ‘중구 일꾼 체력증진 프로젝트’도 펼치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구민들의 건강한 삶과 체력 증진을 위해 체력인증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활기찬 일상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군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북 “무인기, 백령도서 이륙 확인…도발 원점 사라질 것”
- 직원 임금 59억은 떼먹고…해외여행 다니며 기부 활동한 ‘악덕 사장’
- 북한, 10대들 ‘총알받이’ 보냈나…“앳된 병사들 최정예 아닐 수도”
- 주차장 사서 400억 번 김희애… 비결 뭐길래
- “못생겨…” 조롱했다 무술 트랜스젠더에 줘터진 男
- 명태균 “여사가 김영선 걱정 말래”…與 “사실 무근”
- “유가족에 평생 사죄”…5·18 당시 계엄군 지역대장, 광주 민주묘지 참배
- ‘토끼와 거북이도 아니고’ 사고 내고 도주하다 올림픽대로서 잠들어 (영상)
- [단독]제부도 ‘유령횟집’ 예약금 받고 먹튀 ‘역노쇼’…이웃들도 “사기당해”
- [속보]美 “北, 러에 약 1만명 파병…일부 우크라 가까이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