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2', '정년이' 제치고 콘텐츠 랭킹 1위

최희재 2024. 10. 29. 0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2'가 콘텐츠 랭킹 1위에 등극했다.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는 29일 10월 5주차(21일~27일)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키노라이츠)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2’가 콘텐츠 랭킹 1위에 등극했다.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는 29일 10월 5주차(21일~27일)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새로운 1위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시즌2’다. ‘지옥 시즌 2’는 지난 2021년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의 후속편이다.

전작의 내용에 이어 더욱 혼란스러워진 세상 속, 신흥 종교 새진리회와 소도의 민혜진 변호사, 화살촉 세력이 새롭게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번 시즌 역시 ‘지옥’의 연상호 감독이 참여했으며 28일 기준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김태리 주연 tvN 드라마 ‘정년이’다.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순위다. ‘정년이’는 한국전쟁 직후,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소리 천재 ‘정년이’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로 지난 12일 첫 방영 이후 꾸준히 상승하는 시청률 추이를 보여줬다.

이어 MBC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가 3위를 차지했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국내 최고의 프로파일러가 살인사건에 얽힌 딸의 비밀을 마주하며 진실을 쫓는 부녀 스릴러다. 영화 같은 연출과 배우들의 호연으로 주목받았으며, 선호도를 의미하는 키노라이츠 신호등 지수는 100% 중 92%를 기록하고 있다.

4위는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1위에 올랐던 넷플릭스 영화 ‘전,란’이다. 이 작품은 왜란이 일어난 혼란의 시대를 배경으로,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와 그의 몸종 ‘천영’이 선조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되어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5위에는 SBS ‘지옥에서 온 판사’가 자리했다. 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 강빛나가 열혈 형사 한다온을 만나 죄인을 처단하며, 진정한 판사로 거듭나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현재 종영까지 일주일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드라마의 결말에 시청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아래로는 ‘베놈’ 시리즈 3부작 영화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베놈: 라스트 댄스’, ‘베놈’이 차례로 6위에서 8위에 자리했으며, 청춘 멜로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과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각각 9위와 10위를 기록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