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2024. 10. 29. 07: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쿠르스크 지역 배치"…"합법적 공격 대상" 북대서양조약기국, 나토가 북한군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배치됐다는 사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북한군이 전장에 투입된다면 합법적 공격 대상으로 간주된다"고 말했습니다.

▶ "북, 우크라 전선 투입, 예상보다 빠를 수도" 윤석열 대통령은 유럽연합 집행위원장과의 통화에서 "북한군의 우크라이나 전선투입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이루어질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정원은 파병된 북한군의 총책임자로 김영복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부총참모장의 러시아 파견을 사실상 공식 확인했습니다.

▶ 중국, '반간첩법' 위반 한국인 첫 구속 중국의 한 반도체 기업에서 근무하는 우리 교민이 지난해 말 간첩 혐의로 체포돼 구속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반도체 관련 정보를 한국으로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 반간첩법으로 우리 국민이 구속된 건 처음입니다.

▶ KIA, 삼성 꺾고 'V12' 달성…MVP 김선빈 KIA 타이거즈가 삼성을 꺾고 통산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MVP의 영예는 한국시리즈 내내 맹타를 휘두른 KIA 김선빈이 차지했습니다.

▶ 당분간 예년보다 포근…남해안·제주 '강풍' 당분간 낮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예년보다 포근하겠습니다. 오늘 전남 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겠고,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엔 초속 15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