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 "쿠르스크 지역 배치"…"합법적 공격 대상" 북대서양조약기국, 나토가 북한군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배치됐다는 사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북한군이 전장에 투입된다면 합법적 공격 대상으로 간주된다"고 말했습니다.
▶ "북, 우크라 전선 투입, 예상보다 빠를 수도" 윤석열 대통령은 유럽연합 집행위원장과의 통화에서 "북한군의 우크라이나 전선투입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이루어질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정원은 파병된 북한군의 총책임자로 김영복 조선인민군 총참모부 부총참모장의 러시아 파견을 사실상 공식 확인했습니다.
▶ 중국, '반간첩법' 위반 한국인 첫 구속 중국의 한 반도체 기업에서 근무하는 우리 교민이 지난해 말 간첩 혐의로 체포돼 구속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반도체 관련 정보를 한국으로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 반간첩법으로 우리 국민이 구속된 건 처음입니다.
▶ KIA, 삼성 꺾고 'V12' 달성…MVP 김선빈 KIA 타이거즈가 삼성을 꺾고 통산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MVP의 영예는 한국시리즈 내내 맹타를 휘두른 KIA 김선빈이 차지했습니다.
▶ 당분간 예년보다 포근…남해안·제주 '강풍' 당분간 낮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예년보다 포근하겠습니다. 오늘 전남 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겠고,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엔 초속 15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북한군의 우크라 실제 전선 투입, 예상보다 빠를수도″
- [단독] ″욕하면서 쫓아와″…만취 상태로 행인들 묻지 마 폭행한 40대 검거
- 이진호, 불법도박→차용 사기 의혹도…경찰 `조사 중`
- [단독] 경찰, '36주 낙태' 산모-병원 수술비와 수술일자 협의 정황 포착
- 로제 '아파트' 일본곡 표절?…전 세계 돌풍에 '황당 논란'
- 혈당 500 이상 '고혈당 쇼크', 번거로워도 혈당 꼭 측정해야
- ″오히려 사고 위험″…운전자 시야 가리는 '어린이 보호' 표지
- 하룻밤에 90만원?…부산불꽃축제 '바가지 논란'
- 아파트가 유혹의 장소?…로제 노래 비판한 말레이시아
- 격전지 펜실베이니아 출구조사해보니…″샤이 트럼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