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5% 급등했던 니콜라 오늘은 20% 폭등(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중동부인 일리노이주 물류업체에 수소차를 공급한다는 소식으로 니콜라가 20% 이상 폭등했다.
28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니콜라는 전거래일보다 20.14% 폭등한 5.31달러를 기록했다.
니콜라는 최근 일리노이주에 있는 글로벌 음료 회사 디아지오와 물류 제공업체 DHL 서플라이 체인에 2대의 수소트럭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니콜라가 판매 범위를 늘렸다는 의미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의 중동부인 일리노이주 물류업체에 수소차를 공급한다는 소식으로 니콜라가 20% 이상 폭등했다.
28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니콜라는 전거래일보다 20.14% 폭등한 5.31달러를 기록했다.
니콜라는 지난 주말에도 5% 가까이 급등했었다.
니콜라는 최근 일리노이주에 있는 글로벌 음료 회사 디아지오와 물류 제공업체 DHL 서플라이 체인에 2대의 수소트럭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니콜라는 2분기에만 72대의 수소트럭을 판매했다. 2대는 많은 양은 아니다. 그러나 그동안 니콜라의 판매는 주로 서부 해안, 특히 남부 캘리포니아에 집중됐었다.
이같은 상황에서 미국의 중동부인 일리노이주에 처음으로 두 대의 수소트럭을 공급한 것. 이는 니콜라가 판매 범위를 늘렸다는 의미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들어 니콜라 주가가 랠리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니콜라는 31일 실적을 발표한다. 실적 발표에서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최민환이 찾은 '셔츠룸 아가씨' 정체…"손님 무릎 위에서 탈의" 충격
- 한예슬 "남편, 동성 좋아하는 줄 알았다…손도 안 잡아"
- "네가 그 아이구나"…백지연, 현대가 며느리 첫 만남에 눈물 '왈칵' 왜?
- '투견부부' 남편 "전처+아이 숨기고 결혼, 혼인 증명서 떼다 들켰다"
- 56세 채시라, 23세 딸과 모녀 화보…엄마 똑닮은 연예인급 미모
- 故김수미,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까지 한 시모 사랑…재주목
- 집에서 술집 여자와 성관계 영상 찍고 2억 준 남편…"비즈니스일 뿐" 뻔뻔
- 김승수, 양정아와 결혼 응원에 "그래볼게요" 화답…14.3%
- 손나은, 과감한 노출 패션 도전…섹시미 제대로 장착 [N샷]
- 이홍기 "성매매 아니면? 책임질 수 있어?" 최민환 옹호 댓글…논란 커지자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