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후 4전 전승→단독 1위 소노, 김승기 감독은 "1위 지킬 생각 안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지금 1위로 만족합니다. 이 자리를 지킬 생각은 안 해요."
고양 소노는 28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 정규 시즌 KCC 프로농구 1라운드 홈 경기에서 안양 정관장을 83-70로 이겼다.
"이번 시즌은 어떻게 될지 모른다. 난 지금 1위에 만족한다. 지킬 생각은 안 한다. 한 경기, 한 경기 열심히 할 뿐이다. 적어도 올해는 1위를 지킬 수 있는 멤버 구성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고양, 맹봉주 기자] "전 지금 1위로 만족합니다. 이 자리를 지킬 생각은 안 해요."
고양 소노는 28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 정규 시즌 KCC 프로농구 1라운드 홈 경기에서 안양 정관장을 83-70로 이겼다.
개막 후 4전 전승. 패배 없는 리그 단독 1위다.
진흙탕 경기였다. 어느 한쪽도 멀리 달아나지 못했다. 3쿼터까지 엎치락 뒤치락하며 접전을 펼쳤다.
무게 추는 4쿼터 소노 쪽으로 기울었다. 이정현, 이재도 백코트 듀오의 계속되는 득점력은 결국 정관장 조직력에 균열을 냈다.
특히 4쿼터 종료 5분 33초 남기고 이정현 스틸에서 시작된 속공이 이재도 3점슛으로 마무리되는 장면은 압권이었다. 이 점수로 소노는 75-61까지 리드 차를 벌리며 승기를 잡았다. 이정현은 16득점 3리바운드 4어시스트 3스틸, 이재도는 21득점 3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동반 활약했다.
슈퍼 에이스 이정현에 지난 여름 이재도, 정희재, 최승욱, 임동섭 등을 영입하며 전력이 강해진 소노다. 그렇다고 소노를 우승후보로 점치거나 상위권을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여전히 언더독 이미지가 강했고 현실적인 목표는 플레이오프 진출이었다.
하지만 시즌이 시작되자 생각보다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정현, 이재도 백코트 듀오는 KBL 최강이다. 두 선수 다 공격적이며 1대1 공격, 동료 스크린을 받고 던지는 슛을 즐긴다. 정상적인 수비로 막을 수 없다.
여기에 애런 윌리엄스, 디제이 번즈 외국선수 조합이 탄탄하다. 두 선수가 골밑을 단단히 지킨 결과 소노 팀 평균 리바운드는 리그 2위까지 올라갔다. 지난 시즌은 꼴찌였다.
김승기 소노 감독은 무패행진에도 들뜨지 않았다. 전력 자체가 우승을 노리거나 오랫동안 1위에 있을 만한 수준이 아니라고 판단해서다. 오히려 시즌 초반인데도 벌써부터 다음 시즌을 기대한다.
"이번 시즌보다 다음 시즌이 기대된다. 엄청 많이 기대하고 있다. 국내, 외국선수와 아시아쿼터 선수까지 정리가 되면 우승할 수 있다고 큰 소리 칠 수 있다. 팀이 단단해지는 기분이다."
"지난 시즌 못 딴 승수까지 올해 다 따야 한다. 원래는 1라운드 5승 생각했는데, 6승까지 보고 있다. 6승만 해도 좋은 상황이다. 무엇보다 선수들의 자신감이 올라오면 무서울 것이다."
개막 후 4연승은 김승기 감독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다. 기대 이상으로 선수들이 잘하고 있지만, 여전히 현실은 냉정하게 본다. "이번 시즌은 어떻게 될지 모른다. 난 지금 1위에 만족한다. 지킬 생각은 안 한다. 한 경기, 한 경기 열심히 할 뿐이다. 적어도 올해는 1위를 지킬 수 있는 멤버 구성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지난 시즌과 확연히 달라진 경기력은 흐뭇하다. "계속 시소 타다가 또 한방에 몰아쳐서 이겼다. 안 될 때 잘 버티고, 될 때 확 몰아친다. 팀이 점점 좋아진다. 모두가 하나가 되서 경기하고 있다"며 "선수들 의욕이 대단하다. 4쿼터가 되면 지쳐야 하는데 발을 더 많이 움직인다. 이기려는 마음이 강한 거다. 선수들이 날 따라오는 게 아니라, 내가 선수들을 따라가야 하는 입장이다"며 미소 지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경서·키썸, '블루런' 뜬다…미니 콘서트 개최 "긍정 에너지 전파" - SPOTV NEWS
- 골든차일드 홍주찬·와이→로켓펀치 연희·수윤→장예은, '블루런' 함께한다 - SPOTV NEWS
- 당뇨 예방 '블루런' 메인 후원사 정관장 김양진 본부장 "운동+생활 습관 개선='혈당 관리 핵심' 알
- 수면안경 브랜드 루크아이, 블루런 with 정관장에 럭키드로우 후원사로 참여 - SPOTV NEWS
- [단독]송지효, 드디어 본업 복귀…'구원자' 오컬트 호러퀸 된다 - SPOTV NEWS
- 신예은, 블랙 미니 원피스로 뽐내는 백옥 각선미 - SPOTV NEWS
- '뒤가 뻥 뚫린 파격 의상!' 나나, 매끈한 등라인 뽐낸 과감한 노출 - SPOTV NEWS
- "최민환 업소 다녀" 율희, 직접 밝힌 충격 이혼사유…'아가씨 있어요?' 녹취 공개 - SPOTV NEWS
- 블랙핑크, 뭉쳐도 살고 흩어져도 산다…음원 1위 로제→음방 1위 제니[초점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