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타이거즈는 광주의 힘"…광주시, 우승 축하 메시지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가 통산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 대기록의 역사를 쓴 28일 광주시가 "KIA 타이거즈는 광주의 힘"이라며 축하 메시지를 냈다.
광주시는 "통산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일군 이범호 감독과 코칭스태프, KIA 타이거즈 선수들, 참으로 자랑스럽고 고맙다.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V12를 뜨겁게 축하한다"며 우승의 감격을 함께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거즈 43년 역사는 광주시민 일상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KIA 타이거즈가 통산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 대기록의 역사를 쓴 28일 광주시가 "KIA 타이거즈는 광주의 힘"이라며 축하 메시지를 냈다.
광주시는 "통산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일군 이범호 감독과 코칭스태프, KIA 타이거즈 선수들, 참으로 자랑스럽고 고맙다.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V12를 뜨겁게 축하한다"며 우승의 감격을 함께 나눴다.
광주시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이은 KIA 타이거즈의 한국시리즈 우승은 광주시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가슴 벅찬 감동과 기쁨을 주었다"고 치켜세웠다.
이어 "광주와 함게 울고 웃은 타이거즈의 43년 역사에는 우리 시민들의 일상 속 기쁨과 환희, 기대와 설렘, 웃음과 활력, 그 모든 행복이 담겨 있다. 광주는 KIA 타이거즈를 품은 참으로 행복한 야구의 도시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KIA 타이거즈는 이날 안방인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쏠뱅크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7전 4선승제) 5차전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7대 5로 승리했다.
KIA는 이날 승리로 통산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록했으며, 2017년 우승 이후 7년 만에 왕좌에 올랐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