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데이’맞이 반값 ‘소프라이즈’ 행사
안광호 기자 2024. 10. 28. 21:43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열흘간
대형마트·온라인몰 1948곳 참여
대형마트·온라인몰 1948곳 참여
다음달 1일 ‘한우의날’을 맞아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협경제지주,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과 함께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전국 대형마트, 하나로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한우 할인행사 ‘소(牛)프라이즈’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 1948곳이 참여한다. 할인 대상 품목은 등심과 양지, 불고기·국거리류다. 할인 가격은 1등급 기준으로 등심은 100g에 7460원 이하, 양지는 3550원 이하, 불고기·국거리는 2670원 이하다. 이는 지난해 한우 할인행사 때 소비자가격과 비교해 최소 20~30% 저렴한 수준이라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농협라이블리, 농협몰과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1++ 등급’ 등심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별 할인행사 세부 일정은 재고 확보량과 매장별 사정에 따라 다르다. 자세한 매장별 행사 일정은 한우자조금과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한우 도매가격 약세로 어려움을 겪는 한우 농가를 돕고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안광호 기자 ahn7874@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경찰, 서울서부지법 7층 판사실 침입한 40대 남성 구속영장 신청
- [사설]윤석열의 ‘헌재 궤변’, 헌법·법치 농락이다
- [속보]윤석열 “국회와 언론은 대통령보다 갑…계엄 해제 막는다고 안 막아져”
- “윤석열과 싸운 이준석처럼”···개혁신당 허은아, 당원소환에 가처분 예고
- [속보]윤석열, 헌재 등장 첫 발언은 “난 자유민주주의 신념으로 살아온 사람”
- 대통령실 행정관 “헌재 향하는 모든 곳서 대통령님 응원을” 지지자 결집 유도
- 삼엄한 경계에 막힌 윤 지지자들, 윤석열 헌재 등장하자 “파이팅!”
- [속보] 윤석열 측 “포고령은 김용현이 작성한 것…실행 계획 없었다”
- “김해엔 빨갱이 많다” 국민의힘 김해시의원들 집회 발언 파문
- [속보]윤 대통령 “최상목에게 비상입법기구 편성 쪽지 준 적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