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근, 은둔형 외톨이 10년차 男에 "힘든 것 이겨내야"[물어보살][별별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이수근이 10년 간 은둔형 외톨이 생활을 한 사연자에게 일침을 가했다.
28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학업 도중 생긴 정신질환으로 인해 10년 동안 은둔형 외톨이 생활을 했다는 30대 사연자가 출연했다.
그 뒤로 완전히 학업을 놓아버리게 됐고, 고등학교 3학년 때 처음 병원을 방문한 뒤 수능은 원서조차 넣지 않았고 명문대에 대한 욕심으로 편입학을 위한 전문대에 입학했다는 사연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학업 도중 생긴 정신질환으로 인해 10년 동안 은둔형 외톨이 생활을 했다는 30대 사연자가 출연했다.
이날 사연자는 "중학생 당시엔 반에서 1등, 전교 2등으로 졸업했고, 서울대 진학을 위해 타 지역으로 고등학교를 다니게 됐다"며 "중학교 3학년 당시 수업시간에 펜으로 드럼을 치는 펜 비트 소리가 환청처럼 들리기 시작해 시험을 망치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고등학교 입학 후 첫 모의고사에서는 다리를 심하게 떨던 주변 친구들 때문에 줄줄이 시험을 망쳐 4등급 성적표를 받고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자꾸만 다리 떠는 모습이 떠올라 기숙사에 틀어박혀 게임만 하다 학사 경고를 받게 되고, 자퇴까지 한 사실을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부모님은 사연자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사실을 모른 채 용돈을 주고 있다고.
이에 MC 서장훈은 "너의 공황과 트라우마가 왜 게임을 할 때는 안 오냐"고 꼬집었다.
또 "불편함을 참는 연습이 필요하다. 매일을 버티는 힘을 기르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MC 이수근 역시 "본인도 모르게 그 생활에 빠져든 거 아니냐. 누가 뭐만 시키려고 하면 '저 정신적으로 문제 있는대요' 하는 거 아니냐. 군대 만기 제대한 거면 의지가 강한 것 아니냐. 힘든 것도 이기고 도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성공한 사람 중에 하고 싶은 거 해서 성공한 사람은 없다. 하기 싫은 걸 다 극복하고 성공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노을 기자 star@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남보라, 예비신랑 공개 '상견례 프리패스상' - 스타뉴스
- "직접 만나서"..이홍기, '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 논란 - 스타뉴스
- 성유리, 쌍둥이 딸 공개..엄마 닮아 사랑스럽네 - 스타뉴스
- 김소연 이혼 선언 '충격'..남편에 "꺼져주라" 분노 - 스타뉴스
- '박위♥' 송지은 '배설물 축사' 논란 후 심경 고백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美 스포티파이 K팝 최초·유일 大기록 행진..'짐메리카 파워'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 3일 연속 전 세계·유럽 아이튠즈 1위..유튜브 전 세계 MV 인기 동영상 1
- '나혼자산다', 터질 게 터졌다.."음주 장면 미화" 방심위 법정제재 [스타이슈]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오늘(19일) 신곡 'Running Wild' 리믹스 음반 발매 - 스타뉴스
- 성시경♥조여정 "홍콩서 원없이 키스" 13년 전 '열애설' 해프닝..'썰' 풀었다 [만날텐데][종합] -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