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드, 27일 신곡 ‘Addiction’ 발매[공식]

김나연 기자 2024. 10. 28. 11: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피엠지 뮤직 제공



밴드 터치드(TOUCHED)가 13개월 만의 신보 ‘Addiction’으로 돌아왔다.

터치드가 지난 27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Addiction’을 발매했다.

‘Addiction’은 달콤하고 치명적인 중독에 대한 내용을 내포하고 있다. 위험한 걸 알지만 그 달콤함을 끊지 못하는, 어쩌면 끊지 않는 사람들의 모습에 대한 고발과 경고를 강렬한 밴드 사운드에 담아내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사운드만큼 파격적이다. 중독의 주체를 대표하는 6명의 인물들이 중독을 뿌리치려고 하지만 다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과정을 치명적이고 매력적인 스토리 라인과 비주얼로 표현해 내었다.

발매 전 미리 공개된 티저 영상에 팬들은 “도랏다”, “걍 미쳤다”, “티저만 봐도 미쳤다 터치드 큰일한다” 등의 발매를 기대하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터치드는 뮤지션 육성 지원 프로그램인 뮤즈온 2024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Addiction’은 한국 콘텐츠 진흥원 뮤즈온 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앨범이기도 하다.

터치드는 M.net 밴드 서바이벌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의 최종 우승팀으로 이후 KBS2 ‘불후의 명곡 2’와 ‘더 시즌즈’에 출연하며 K-밴드의 새로운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부산 록 페스티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등 유수의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한창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보컬 윤민은 올해 초 MBC ‘복면가왕’에서 8년 만의 9연승 쾌거를 이뤄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희로애락도 락이다’라는 이름으로 5개월 동안 가왕을 차지했는데 이는 여성 가왕 중에서 유일무이한 기록이다.

이들은 지난 25일 밤 SNS를 통해 단독 콘서트 ‘HIGHLIGHT Ⅲ’ 개최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Highlight’는 터치드가 최종 우승을 차지한 Mnet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 2라운드에서 선보인 대표곡이다. 동명의 단독 콘서트는 이들을 대표하는 콘서트로,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터치드는 오는 11월 8일 ‘원더리벳 2024’, 11월 15일 ENA ‘케이팝업 차트쇼’, 11월 17일 FT아일랜드와 함께 하는 ‘라이브 온 부산’, 2024년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카운트다운 판타지 2024-2025’, 2025년 1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HIGHLIGHT Ⅲ’까지 그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나연 온라인기자 letter9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