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올해 마지막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상·하반기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1~2년 차 민방위 대원은 집합교육 4시간, 3~4년 차 대원은 사이버교육 2시간, 5년 차 이상의 대원은 사이버교육 1시간 이상을 수료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연내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며 "올해 마지막 교육인 만큼 미이수 대원들은 반드시 교육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합교육 11월 5~6일 성환문화회관, 6~7일 천안시청 봉서홀서 실시
사이버교육 12월 7일 종료 예정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는 상·하반기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은 민방위대원 편성 연차에 따라 진행된다. 1~2년 차 민방위 대원은 집합교육 4시간, 3~4년 차 대원은 사이버교육 2시간, 5년 차 이상의 대원은 사이버교육 1시간 이상을 수료해야 한다.
집합교육은 오는 11월 5~6일 성환문화회관, 6~7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각각 실시된다. 타 지역에 거주하는 대원들도 참석할 수 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전국 지자체 민방위 교육 일정을 검색하여 본인에게 맞는 집합교육을 참여해도 된다. 사이버 교육은 현재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7일 종료될 예정이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스마트민방위교육에서 본인인증 후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연내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며 "올해 마지막 교육인 만큼 미이수 대원들은 반드시 교육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BS 송출비도 바닥…내달 TV·12월 라디오 중단 위기
- [AI 만난 영화계①] 영화제부터 공모전까지…커지는 존재감
- '한산한 10.29 이태원 참사 현장' [TF사진관]
- 돈 급했나…YG엔터, '양현석이 아낀' 댄서레이블 매각 아닌 청산 택한 이유
- "김건희" "동행명령"…22대 국회 첫 국정감사 키워드는
- 제2부속실 2년반 만에 부활…野 '면피용' 공세 여전
- [강일홍의 클로즈업] 또 불거진 '연예인 도박', 마약보다 무서운 '블랙홀'
- [시승기] 비행기 일등석 같은 편안함…마이바흐 EQS 680 SUV
- '부상' 손흥민, C·팰리스전 엔트리 제외...토트넘 2경기 연속 '결장'
- 이태원 세계음식문화거리 '보행원활'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