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돌아오라!' 토트넘이 아직도 기대하는 이유, "이번 시즌 3번의 빅 찬스 골로 연결"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손흥민의 존재감이 조명을 받았다.
프리미어리그(EPL)는 27일 공식 채널을 통해 "토트넘 홋스퍼가 지금까지 가장 완벽한 팀 중 하나인 이유"라는 주제를 조명했다.
토트넘이 지금까지 완벽한 팀 중 하나인 이유로 "기대 득점(xG)에서 꽤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8명으로 이번 시즌 가장 많은 득점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 6명이 멀티골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손흥민, 브레넌 존슨, 도미닉 솔란케, 데얀 쿨루셉스키, 제임스 매디슨 등이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고른 분포도를 가지고 있는 걸 조명했다.
손흥민의 활약도 주목했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EPL)에서 3번의 빅 찬스 중 2번을 성공시켰다. 지난 시즌도 19회 중 12회를 꽤 인상적인 장면으로 처리했다"고 활약상을 언급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레스터 시티와의 개막전에서 기대 이하의 퍼포먼스로 아쉬움을 삼켰지만, 에버턴을 상대로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지난 21일 브렌트포드와의 2024/25시즌 EPL 5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선발 출격했고 2도움을 기록하면서 토트넘의 승리를 견인했다. 전반 28분 브레넌 존슨의 추가골을 도왔고 후반 40분 역습 상황에서 간결한 패스를 통해 제임스 매디슨의 골을 합작했다.
손흥민은 2개의 도움을 기록하면서 유럽 무대 개인 통산 100호 도움을 달성했다. 함부르크 3 레버쿠젠 11, 토트넘에서 86개를 누적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역사상 EPL 도움 2위다. 1위 68개의 대런 앤더튼과 격차를 4개로 좁혔다.
손흥민의 EPL 도움 기록은 개러스 배리, 앨런 시어러 등과 함께 공동 18위를 기록했다.
이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EPL 8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15분 드리블 돌파로 수비를 무너트린 후 왼발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리그 3호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손흥민은 웨스트햄 상대로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토트넘에서만 123골 64도움을 기록했다. EPL 단일 클럽 최다 공격 포인트 9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TOP 10에 포함됐다.
1위는 웨인 루니가 차지했으며 라이언 긱스, 해리 케인, 티에리 앙리, 프랭크 램파드, 모하메드 살라, 세르히오 아구에로, 스티븐 제라드, 손흥민, 앨런 시어러가 뒤를 이었다.
손흥민은 현재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웨스트햄과의 대결에서 복귀전을 치렀는데 또 탈이 난 것이다.
손흥민은 지난 25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AZ 알크마르와의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3차전에 결장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경기 전 "손흥민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 이후 약간의 통증을 느꼈다. 따라서 알크마르와 대결에 뛰지 않을 예정이다. 만약 뛸 수 있는 몸 상태가 되더라도 출전하지 않았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단 손흥민을 내일 경기에서 제외하고 추후 상태를 지켜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휴식을 취하고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EPL 9라운드 경기에 복귀할 것으로 전망했지만, 불발됐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컨디션이 좋지 않다. 아직 100%가 아니다. 오늘 훈련하지 않기 때문에 다가오는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 출전할 가능성은 낮다"고 언급했다.
손흥민도 세월을 거스를 수 없는 모양이다. "난 슬프게도 32세다. 그래서 내게 매 경기 정말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 돌아오지 못할 경기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어 "매 경기에 나는 진지하게 임하고 커리어에 마지막 경기인 것처럼 임한다"며 은퇴가 가까운 미래에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다.
EPL 선수들의 부상 소식통 '프리미어 인저리'는 손흥민의 복귀 일정을 오는 11월 3일로 전망했다.
'프리미어 인저리'의 정보에 따르면 손흥민은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EPL 9라운드에 이어 맨체스터 시티와의 카라바오컵 16강전까지 2경기 결장하는 것이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브라톱 반쯤 풀린 초섹시…가슴골 문신 눈길 [★PICK] - STN NEWS
- '또 파격!' 한소희, 초미니 스커트+파란 스타킹 최강 섹시 [★PICK] - STN NEWS
- 우즈벡 누나 클래스…탈亞급 글래머+S라인 미쳤어 [★PICK] - STN NEWS
- 풍만한 글래머도 원조 야구 여신은 남다르네 [★PICK] - STN NEWS
- 쌍코피 터지는 글래머·애플힙 뭐야?!…미코 출신 답네 [★PICK] - STN NEWS
- 서유리 맞아?! 풍만한 청순 글래머 "미모 성수기" [★PICK] - STN NEWS
- 아이유? 아니 '글래머유'…수수한 민낯도 그저 빛 [★PICK] - STN NEWS
- '파격 그 자체' 전지현, 그물 망사에 뻥 뚫린 옆구리까지 [★PICK] - STN NEWS
- '노출의 여왕?!' 전종서, 파격 또 파격 브라톱 노출 [★PICK] - STN NEWS
- 최정상 아이돌이…너무 파격적 글래머 노출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