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40명을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5기 동 협의체는 신규위원을 포함해 공공위원(동장) 44명과 민간위원 785명 등 모두 829명이다.
김현수 수원시 1부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원새빛돌봄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위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소외된 이웃이 없는 수원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 수원시는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40명을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5기 동 협의체는 신규위원을 포함해 공공위원(동장) 44명과 민간위원 785명 등 모두 829명이다. 임기는 2026년 10월25일까지이다.
위원들은 △수원새빛돌봄 대상자 발굴 △복지사각지대 발굴, 공공·지역서비스 연계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 위한 지역자원 발굴 △동 단위 지역 특화사업 추진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운영 등을 한다.
이종성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찾고 보살피겠다. 따뜻한 돌봄특례시를 만드는 구심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수 수원시 1부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원새빛돌봄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위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소외된 이웃이 없는 수원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경영권 분쟁 '고려아연' 2라운드 본격화…'우군 확보' 총력
- [비즈토크<하>] 쇼핑몰 사업 놓고 롯데-신세계 신경전, 왜?
- [아하!] 한국과 북한이 '노벨경제학상'을 안겨줬다고? (영상)
- [외교비사⑮ <하>] 전두환 독대....마이클 디버 '로비 사건'
- 갈수록 강해진다…'윤한갈등'에 주목받는 김건희 특검법
-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려, 낮 최고 20도 안팎
- 유권자 무관심에 진영 대리전…'그들만의 잔치' 교육감 선거
- [진희선의 '우아한' 산책] 2000배 오른 강남 땅 값, 상승 이유 있다
- 김신록이 사랑을 주고받는 방법[TF인터뷰]
- 정규된 '강연자들', 새로운 얼굴로 또다시 호평 조준[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