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 11대가 멈췄다"..전라선 전기공급 끊겨 '아수라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7일 오전 전라선에서 발생한 전기공급 장애로 열차 운행이 크게 지연됐다.
코레일은 일반열차 3대가 20분에서 1시간가량, 고속열차(KTX) 6대가 10분에서 1시간 40분가량 각각 지연 운행됐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장애 구간에 대한 긴급 복구를 마쳐 현재는 열차가 정상 운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장애 원인을 조사 중"이라며 "열차 운행에 불편을 끼친 점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7일 오전 전라선에서 발생한 전기공급 장애로 열차 운행이 크게 지연됐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1분께 코레일과 수서고속철도(SRT)가 공동 사용하는 전라선 전주역-익산역 구간에서 전기공급이 끊겼다. 이로 인해 전라선 상·하행선 열차 11대의 운행이 차질을 빚었다.
코레일은 일반열차 3대가 20분에서 1시간가량, 고속열차(KTX) 6대가 10분에서 1시간 40분가량 각각 지연 운행됐다고 밝혔다.
SRT는 하행선 열차가 익산역에서 1시간 48분 대기한 뒤 출발했다. 여수엑스포역에서 오후 2시 31분 출발 예정이던 상행선 열차도 약 1시간 30분 늦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코레일은 장애 구간에 대한 긴급 복구를 마쳐 현재는 열차가 정상 운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장애 원인을 조사 중"이라며 "열차 운행에 불편을 끼친 점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kang1231@fnnews.com 강인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그알'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주사이모 남편 "진짜는 따로 있어"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에 유재석 소환…왜?
- 술잔 던졌다던 박나래, 술 학원 다녀…"뭐라도 해야죠"
- 윤일상, 조진웅·박나래 논란에 "악마화 너무 지나쳐"
- "너는 내 친자가 아니다" 정자 기증 아이에 폭탄 발언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