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정관장 황진단’ 주목 받아

손재철 기자 2024. 10. 27. 12: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삼’은 식약처에서 검증 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엔 면역력 케어 면에서도 ‘홍삼 수요’는 매년 늘고 있다.

KGC인삼공사 황진단천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키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하는 효과를 품고 있다.

이에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작용까지 갖춰 식약처에서 공식 인정을 받았다.

‘정관장’이 만든 프리미엄 환(丸) 제품인 ‘황진단’은 ‘황제에게 바치는 진귀한 환’이라는 의미를 담은 최상위 홍삼 제품이다. 홍삼 중에서도 평균 20년 이상 경력의 홍삼 선별사가 엄선한 상위 2% 수준 ‘지삼’을 담았다. 이 외 녹용, 참당귀, 산수유, 상황버섯 등 부원료가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황진단’ 시리즈 최고급 제품인 ‘황진단 天 노블라인’이 주목 받고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금박’을 적용한 제품이다. 금박은 원료 고유의 향과 성분을 오래 보존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 6년근 홍삼 중에서도 평균 20년 이상 경력의 선별사가 엄선한 최고급 홍삼인 천삼을 주원료로 쓴다. 이에 천삼은 ‘하늘이 내려준 홍삼’이라는 평가도 얻고 있다.

KGC인삼공사 황진단30환



이 같은 엄선된 ‘홍삼’만을 사용하는 ‘황진단 天 노블라인’은 ‘천삼’뿐 아니라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다. 뉴질랜드 청정 녹용 중에서도 상급 부위인 ‘분골’과 로열젤리, 상황버섯, 세이지 등 원료들을 최적의 배합으로 완성해 상품 가치가 높다. ‘황진단’ 라인은 자생과 생명력을 의미하는 소나무를 모티브로 제작한 목재 케이스로 품격을 높였다. 섭취가 간편한 대환 형태다. 자가 복용 및 선물용 등 수요를 고려해 3환, 12환, 30환 등으로 구성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125년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 ‘홍삼톤’,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또 ‘알엑스진 피크업’, ‘기다림 침향’, ‘관절닥터 타마본 5Days’ 등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