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중국 서비스...OBT 시작으로 中 시장 본격 도전

김영욱 2024. 10. 27. 12: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중국의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하며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에 나선다.

검은사막은 지난 22일 중국 사전 접속 서버를 열었고, 지난 24일 OBT를 시작했다.

검은사막 중국의 현지 서비스를 담당한 텐센트는 △중국풍 의상 △반려동물 오행용 △탑승물 적토마 △판다 조경물 등 현지에 맞춘 특색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중국 외자 판호 획득을 시작으로 검은사막 현지 비공개 테스트·사전 체험 등을 거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위게임' 신규 게임 인기 순위 1위 달성
퍼블리셔 텐센트와 협력...현지화된 콘텐츠 선봬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중국 서비스가 오픈베타테스트를 지난 24일 시작했다. 펄어비스 제공
중국 위게임 신작 인기순위 1위.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중국의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하며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에 나선다.

검은사막은 지난 22일 중국 사전 접속 서버를 열었고, 지난 24일 OBT를 시작했다. 중국 게임 플랫폼 '위게임'의 신규 게임 인기 순위 1위, 가장 많은 팔로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종합 인기 순위도 6위를 기록했다.

검은사막 중국의 현지 서비스를 담당한 텐센트는 △중국풍 의상 △반려동물 오행용 △탑승물 적토마 △판다 조경물 등 현지에 맞춘 특색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검은사막 운영팀과 중국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 '쯔타이'가 '아르샤의 창'을 플레이하는 이벤트도 지난 25일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중국 외자 판호 획득을 시작으로 검은사막 현지 비공개 테스트·사전 체험 등을 거쳤다. 수차례 테스트와 중국 게임쇼 '차이나 조이'에서 받은 피드백을 적용해 현지화 작업을 마쳤다.

최근 한국 게임의 중국 진출은 과거보다 난이도가 높아졌다. 신작을 글로벌에 출시하는 시기에 중국 시장에 함께 선보일 수 없어서다. 외자 판호를 발급받는데 시간이 걸리고 중국의 조건에 맞춰 개발하는 기간도 필요하다.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서 중국 게임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어야 하며 게임 성공을 위해서는 퍼블리셔와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

검은사막은 2014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대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다. 자체 엔진으로 개발한 뛰어난 그래픽과 특유의 강렬한 액션성을 강점으로 전세계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펄어비스는 10년 동안 쌓은 운영 노하우로 중국 서비스를 준비했으며 퍼블리셔와도 긴밀히 협업해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위게임과 중국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 홈페이지에 연일 검은사막이 노출되고 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