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업그레이드된 이영자 '유미 하우스' 집들이→조현아, 세컨 하우스 공개

백아영 2024. 10. 27. 10: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참시'가 안방마님 이영자와 15년 차 감성 발라드 그룹 어반자카파의 특별한 하루를 공개하며 토요일 밤 즐거움을 책임졌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6일(어제)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19회에서는 전현무, 송은이, 이준, 김민종 선수와 '유미 하우스' 집들이를 연 이영자와 조현아의 세컨 하우스에서 매운맛 뒤풀이를 하는 어반자카파의 모습이 그려졌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319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2.2%로 동시간대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 또한 3.8%로 동시간대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찌개 요리하는 이영자와 고기 정형하는 김민종이 각각 백팀의 '영자 리'와 흑팀의 '마장동 맛피아'가 되어 흑백요리사를 패러디한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5.2%까지 치솟으며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이날 이영자는 집들이를 위해 '전참시' 패밀리 전현무, 송은이, 이준, 유도선수 김민종을 드림 하우스에 초대했다. 먼저 도착한 전현무와 송은이는 '유미 하우스'의 광경에 "광고 현장에 놀러 온 것 같아"라고 연신 감탄사를 내뱉었다. 집 구경도 전부터 이영자는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토대로 손님들에게 오이 초밥, 생강 라테를 대접했고 잠시 후, 이준 역시 웰컴푸드 먹방에 합류했다. 2집 컴백 무대를 하러 떠나는 송 실장도 든든히 배를 채운 후 스케줄을 위해 이동했다.

이영자의 집에 들어서자마자 먹기 바빴던 전현무, 송은이, 이준은 본격 집안 곳곳을 둘러보기 시작했다. 손님들은 마치 매장을 보듯 드레스룸을 구경했고 이영자는 송은이와 이준에게 각각 명품 모자와 옷을 선물했다. 하지만 이준에게 준 옷이 전현무가 이영자에게 준 선물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반전 웃음을 선사했다.

뼈대만 있었던 이영자의 '드림 하우스'가 꿈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돼 시선을 강탈했다. 전현무, 송은이, 이준은 각종 조리도구와 식자재로 요리에 최적화된 야외 주방을 비롯해 전국 팔도 김치, 제철 과일 등 이영자 레시피의 원천인 대형 냉장고를 목격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스케일이 남다른 이영자 표 보물 창고가 보는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이어 유도선수 김민종도 등장했다. '마장동 육수저' 김민종은 이영자 맞춤형 선물로 삼겹살, 등갈비 등 고기를 듬뿍 준비해왔고 남다른 썰기 스킬로 국가대표급 고기 해체 쇼를 펼쳤다. 이영자 또한 가마솥을 이용한 한식 한 상을 비롯해 달래 골뱅이무침, 김치찜 등 쉴 새 없이 음식들을 완성해냈다. 역대급 음식들의 향연이 군침을 자극, 특별한 손님들과 함께 한 집들이 현장이 마지막까지 미소를 선사했다.

다음으로 믿고 듣는 음원 강자 어반자카파의 하루가 공개됐다. 전국 투어를 앞둔 어반자카파는 콘서트에 들어갈 VCR 영상 촬영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VCR 영상의 콘셉트로 화제의 예능 '흑백요리사'를 패러디하기로 한 것. 조현아와 박용인은 정지선, 김도윤 셰프로, 류호원 매니저와 권순일은 각각 백종원, 안성재 심사위원으로 변신했다. 특히 '조G선' 조현아는 화제가 된 정지선 셰프의 '바쓰' 만들기 장면을 완벽히 패러디하기도.

검은 안대를 끼고 음식을 맛보는 블라인드 평가 패러디도 이어졌다. 연기에 자신 있다는 매니저는 백종원 심사위원의 특유 말투를 성대모사하는가 하면 권순일 또한 '안순재'에 몰입해 열연을 펼쳤다. 이들의 높은 싱크로율이 모두를 포복절도하게 했다.

촬영 종료 후, 어반자카파는 조현아의 새로운 작업실 집들이 겸 콘서트 VCR 촬영 뒤풀이를 열기로 했고 그 과정에서 조현아의 세컨 하우스가 베일을 벗었다. '쉼'이 콘셉트라는 조현아의 집 내부에는 게임방이 따로 있는 등 맞춤형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조현아는 권순일, 박용인, 매니저를 위해 특별 요리 실력을 방출했다.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1호로 변신한 조현아는 한우와 광어 등 미리 준비한 고급 식재료를 활용해 '현아 코스'를 개시했다. 조현아는 보조 셰프 박용인과 함께 광어 카르파초, 한우 스테이크 등 파인다이닝 뺨치는 요리들을 선보였고 만찬 도중 권순일은 조현아에게 "너의 이야기로 쓴 노래야"라며 신곡 '안녕' 비하인드도 깜짝 고백했다. 하지만 조현아는 알고 있었다며 덤덤한 반응을 보였고 그 뒤로 어반자카파의 연애사가 수면 위로 드러나 웃음을 유발했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흑백요리사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선보인 카리스마 셰프 최현석이 주방에서 펼치는 디테일한 예술 공예부터 '요리하는 돌아이', '원투쓰리' 셰프 등과 함께 흑백요리사 비하인드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또한, 빛나는 모습으로 찾아온 샤이니 온유가 19년 지기 찐친 매니저와 집에서의 털털 일상을 대방출하는 것은 물론 팬미팅과 콘서트가 결합된 솔로 팬 콘서트 현장에서 팬들과 반가운 만남을 갖는다고 해 본방송이 기다려진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