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챔피언십] 우승후보 미스, 최연소 팀 완파하고 "챔피언 나와!"

김형근 2024. 10. 26. 20: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인 미스가 첫 승리를 기록했다.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매치2

▶미스 2 대 0 수플렉스

1세트 미스 6 <B2 연구소> 2 수플렉스

2세트 미스 6 <프로방스> 1 수플렉스

우승 후보 중 하나인 미스가 구성원 평균 연령 최연소 팀 수플렉스에 단 3포인트만을 내주며 첫 승리를 만끽했다.

26일 서울시 강남구의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막을 올린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1주차 2경기에서 미스가 수플렉스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B2연구소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선공의 미스가 초반 흐름을 잡으며 선취점을 기록한 뒤 후속 라운드에도 상대의 수비를 뚫으며 추가점을 기록했다. 이후 계속 우위를 내주지 않으며 포인트를 쌓은 미스는 4라운드에 먼저 데스를 기록하고도 경기를 잡아냈으며, 전반 마지막 라운드도 양쪽에서 상대를 몰아치며 승리, 5:0 매치 포인트 상태에서 공수를 전환했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에 들어온 수플렉스는 먼저 킬을 기록한 뒤 한점돌파를 선택하며 미스를 힘싸움으로 제압해 첫 포인트를 기록했으며 다음 라운드 역시 같은 전략으로 압박하며 포인트를 추가했다. 하지만 8라운드 실각을 놓치지 않고 선킬을 기록하며 우위를 잡은 미스가 상대의 저항을 힘으로 제압, 마지막 포인트를 잡고 6:2로 1세트를 가져갔다.

이어 프로방스 맵을 무대로 펼쳐진 2세트는 수플렉스가 첫 라운드 맵을 크게 도는 전략으로 허점을 노렸으나 이를 파훼한 미스가 선취점을 챙겼으며 후속 라운드도 상대를 가두며 여유롭게 점수를 챙겼다. 3라운드에 먼저 킬을 기록하고도 점수를 챙기지 못한 수플렉스는 전반 마지막 라운드에서야 연패의 흐름을 끊으며 한 숨을 돌렸다.

4:1상황서 공수를 전환해 수비 진영으로 들어간 미스는 상대 병력이 분산된 것을 제대로 덮치며 차례로 제거하고 C4를 해체하는데 성공,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이어 7번째 라운드에 3명씩 잡힌 상황서 예상치 못한 위치에서의 마주쳤지만 여기서 승리한 미스가 그래도 경기를 6:1로 마치고 지난 대회 챔피언 준자냥냥과 만나게 됐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