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철강왕이었는데'... 이제 30대 중반을 향하는 손흥민, 부상이 점점 길어진다→"주말 경기에 출전 불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결국 손흥민은 알크마르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으며, 팬들은 이번 주말 PL 경기를 위해 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아직 100% 컨디션이 아니다. 오늘은 훈련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번 주말에는 출전하지 않을 것 같고 그 이후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손흥민이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토트넘 핫스퍼는 25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엔제 포스테코글루가 일요일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을 앞두고 손흥민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라고 공식화했다.
지난 시즌 5위를 차지한 토트넘은 지난 9월 27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리그 1라운드 카라바흐와의 경기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뒀었다.
전반전에도 브레넌 존슨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은 토트넘은 하프 타임 이후 파페 사르가 두 번째 골을 추가했고, 여름 영입한 도미닉 솔랑케가 풀타임 전에 손흥민 슈팅의 세컨볼을 연결해 세 번째 골을 넣으며 팀의 완승을 축하했다.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후반 26분 허벅지를 잡고 쓰러지며 교체당했다. 손흥민은 허벅지 뒤쪽을 움켜쥐고 그라운드에 앉아 치료를 받다가 교체되어 벤치에 앉지 않고 터널로 향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결국 손흥민은 부상이 확정됐고, 이번 부상으로 인해 A매치에도 참석하지 않으며 재활과 치료에만 몰두했다. 손흥민은 A매치 휴식기 동안 토트넘에 남아 컨디션을 회복했고 웨스트햄전을 앞두고 본격적인 훈련에 복귀했다.
토트넘 핫스퍼는 19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4-1로 대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70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쉬다 온 손흥민은 시종일관 웨스트햄의 수비수들을 괴롭혔으며 역습이면 역습, 연결이면 연결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줬다. 손흥민은 1자책골 유도와 팀의 4번째 골까지 넣으며 완벽한 경기력을 팬들에게 선사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도 손흥민의 몸 상태는 완전하지 않았다. 이번 AZ 알크마르와의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한 후 부상에서 막 돌아온 손흥민이 '약간 아팠다'라고 밝혔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경기 이후에 약간 아팠지만 어쨌든 알크마르전에 뛰지 않을 것이었다. 우리는 그를 제외하고 그의 몸 상태를 지켜볼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결국 손흥민은 알크마르와의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으며, 팬들은 이번 주말 PL 경기를 위해 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 팬들의 바람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은 주말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아직 100% 컨디션이 아니다. 오늘은 훈련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번 주말에는 출전하지 않을 것 같고 그 이후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이제 30대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그동안 많은 선수들과 달리 철강왕 이미지를 보여주며 부상을 거의 당하지 않았던 손흥민이기에 이번 부상은 팬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더 선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2812억 초대형 제안 거절'...더브라위너, 최고의 교육 환경 갖춘 미국 진출
- [오피셜] '韓 무시하더니 큰코다쳤다' 결국 경질 엔딩…그런데 위약금만 무려 1083억 '충격'
- 2023 홍건희와 유사한 길을 걸은 2024 김원중...FA 계약 총액도 24.5억으로 같을까
- 충격! 토트넘, 내년 여름 손흥민과 '헤어질 결심' 끝냈다…''오도베르·양민혁 새롭게 영입한 이
-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계약 해지 위기, 이적 모색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