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방서, 119청소년단과 함께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 체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오늘 119청소년단 소속의 세정중학교 학생들과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을 방문했다.
이번 견학은 119청소년단의 안전문화 확산과 재난 대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와 소수의 학부모도 함께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오늘 119청소년단 소속의 세정중학교 학생들과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을 방문했다.
이번 견학은 119청소년단의 안전문화 확산과 재난 대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와 소수의 학부모도 함께 참여했다.
학생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고층에서의 완강기 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고, 교직원과 학부모들은 성인에게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을 통해 각자의 필요에 맞는 경험을 했다.
또한 경기도 안전체험관 체험 후에는 ‘안전 환경의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변 쓰레기를 정리하여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상희 예방대책팀장은 “119청소년단이 자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난 체험을 통해 안전 의식을 더욱 높였기를 바란다.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재난 상황에서도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청년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김수미 아들 "언제나 연기에 대한 열정…어머니를 기억해달라"
- 여기 한국 맞죠?…女스타들의 입이 떡 벌어지는 '매운맛 란제리룩' [엔터포커싱]
- 檢, '명태균 의혹' 여론조사업체 압수수색
- 유인촌·현영·신현준 등…故김수미 별세 소식에 '애도 물결'
- 고려아연 임원들, 공개매수 기간 지분매입…공시의무 위반
- [국감2024] 공수처장 "'채상병 수사' 위해 검사 4명 연임 필요"
- 율희 '유흥업소 출입' 폭로에…최민환 측 "모든 방송활동 중단"
- '독도의 날', 엇갈린 여야 대표 목소리
- 병원 참여율 17%뿐인 실손 청구 전산화 서비스
- 우리 몸의 건강은 구강이 좌우한다? [귀하신 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