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디에이터Ⅱ’ 프레드 헤킨저 “박찬욱 감독과 작업해보고 싶어…지난해 ‘헤어질 결심’ 인상깊어” [SS현장]

원성윤 2024. 10. 25. 1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달 개봉하는 영화 '글래디에이터'에 출연하는 프레드 헤킨저가 박찬욱 감독과 작업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프레드 헤킨저는 25일 오후 영국 현지에서 연결된 '글래디에이터Ⅱ' 화상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한국 영화 감독 중 함께 작업하고 싶은 사람이 있냐'는 질문에 "지난해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을 봤다. 인상 깊게 봤고 정말 좋은 영화라고 생각했다. 함께 작업해 보고 싶다"고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래디에이터Ⅱ’에서 카라칼라 황제로 출연한 프레드 헤킨저.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내달 개봉하는 영화 ‘글래디에이터’에 출연하는 프레드 헤킨저가 박찬욱 감독과 작업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프레드 헤킨저는 25일 오후 영국 현지에서 연결된 ‘글래디에이터Ⅱ’ 화상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한국 영화 감독 중 함께 작업하고 싶은 사람이 있냐’는 질문에 “지난해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을 봤다. 인상 깊게 봤고 정말 좋은 영화라고 생각했다. 함께 작업해 보고 싶다”고 언급했다.

‘글래디에이터Ⅱ’에서 주인공 루시우스를 맡은 폴 메스칼은 “그 감독님이 ‘아가씨’ 감독님이지 않나. 위대한 감독이고 영화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글래디에이터Ⅱ’에서 카라칼라 황제로 출연한 프레드 헤킨저.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글래디에이터Ⅱ’는 막시무스 죽음으로부터 20여 년 후, 콜로세움에서 로마 운명을 건 결투를 벌이는 루시우스(폴 메스칼 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에서 프레드 헤킨저는 카라칼라 황제로 출연한다.

카라칼라 황제는 실제 로마 제국 21대 황제이자 세베루스 왕조 2대 황제이다. 셉티미우스 세베루스 큰 아들로 아버지와 공동 황제를 지내다가 연년생 동생 게타와 공동 황제로 제위에 올랐다. 로마 역사상 가장 잔인한 폭군으로 평가 받는다.

프레드 헤킨저는 “영화가 많은 방면에서 실제 역사에 기반했다. 아버지 황제와 전 로마 황제에 대해 많은 정보를 줬다”며 “(게타 황제 역을 맡은) 조셉과 저가 많은 생각했다”며 “황제가 됐을 때 군사적 배경에 대해 참고했다. 둘이 로마 황제가 될 때 이를 원하지 않았던 시민들이 어땠을까 생각했다. 관계성에 어떤 영향 미쳤을까 많이 생각했다”고 밝혔다.

영화 ‘글래디에이터Ⅱ ’는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내달 13일 개봉한다. socool@sportsseoul.com

‘글래디에이터Ⅱ’에서 카라칼라 황제(프레드 헤킨저 분).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