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머사이언스, 고형암치료제 AST-20 임상1상 IND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압타머-약물접합체(ApDC) 고형암 치료제 AST-201의 국내 제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5일 공시했다.
GPC3 양성인 진행성 고형암 환자에 AST-201을 투여했을 때의 내약성, 안전성, 약동학적 특성을 평가하기 위한 다기관, 공개, 용량 증량 및 확장 제1상 임상시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압타머사이언스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압타머-약물접합체(ApDC) 고형암 치료제 AST-201의 국내 제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5일 공시했다.
GPC3 양성인 진행성 고형암 환자에 AST-201을 투여했을 때의 내약성, 안전성, 약동학적 특성을 평가하기 위한 다기관, 공개, 용량 증량 및 확장 제1상 임상시험이다.
임상은 국내 4개 병원에서 진행된다. 목표 시험 대상자수는 최대 70명이다. 임상시험 예상종료일은 2027년 11월25일이다.
회사 측은 "1a상을 통해 내약성과 안전성을 평가해 최대내약용량(MTD)을 확인하고, 제2상 권장용량(RP2D)를 결정하고자 한다"며 "1b상에서는 암종별 안전성, 유효성을 탐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진화, '이혼 후 동거'에 시모 충격 "서로 앞길 막지 마"
- 현주엽 17세 子, '정신과 폐쇄병동'만 3번 입원…"새장 같았다"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사과문 쓴 날…母 '장어집 법인' 강남 전출
- 신은수·유선호, 3개월째 열애…말띠 동갑커플
- 박나래 주사이모, 돌연 글 수정…"'허위 제보자들' 사과는 해야지?"
- 김준수 89억원 집 방문 정선아 "전부 금…이집트 갑부인 줄"
- 진태현 "출산 20일 전 아이 잃어…짐승처럼 울부짖었다"
- "수십억 빚더미"…해킹피해 장동주 소속사와 결별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