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손흥민 빨리 돌아와야, 공백 심각...'히샬리송 PK골' 토트넘, 알크마르에 1-0 신승→3연승 '2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장 손흥민의 공백이 느껴졌지만 토트넘이 히샬리송의 선제골을 앞세워 유럽대항전 3연승을 질주했다.
토트넘은 25일 오전 4시(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AZ 알크마르와의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3차전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후반 19분 히샬리송 대신 도미닉 솔란케를 투입했다.
토트넘은 히샬리송의 선제골을 잘 지켜내면서 승리했지만 팀 전체적인 경기력이 매우 아쉬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주장 손흥민의 공백이 느껴졌지만 토트넘이 히샬리송의 선제골을 앞세워 유럽대항전 3연승을 질주했다.
토트넘은 25일 오전 4시(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AZ 알크마르와의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3차전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3연승을 달리면서 골득실에 밀린 전체 2위에 자리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 이후 통증이 생겨 결장이 확정된 가운데,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로테이션을 선택했다. 부상에서 돌아온 히샬리송, 티모 베르너, 마이키 무어, 제임스 매디슨, 루카스 베리발, 로드리고 벤탕쿠르, 아치 그레이, 라두 드라구신, 벤 데이비스, 데스티니 우도기, 프레이저 포스터가 선발로 출전했다.
알크마르가 극단적인 수비를 준비해온 가운데, 토트넘은 점점 공격이 답답해지기 시작했다. 손흥민의 공백도 느껴졌다. 전반 27분 베리발이 수비 뒤로 침투하는 베르너에게 완벽한 패스를 찔러줬다. 그러나 베르너는 골키퍼 가운데로 패스를 보내는 것처럼 슈팅을 하고 말았다.
토트넘은 전반 29분 코너킥에서 위기를 마주했지만 포스터가 선방해냈다. 토트넘은 전반 38분에도 좋은 득점 기회를 마주했다. 히샬리송이 압박에 성공하면서 곧바로 공격으로 전환됐다. 히샬리송이 베르너에게 찬스를 양보했지만 베르너의 성급한 슈팅은 하늘 위로 향했다.
토트넘이 후반 6분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베리발이 수비에 걸려 넘어졌다. 매디슨이 페널티킥을 차려고 했지만 히샬리송이 욕심을 냈다. 매디슨이 양보하면서 히샬리송이 키커를 맡았다. 히샬리송이 놓치지 않고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11분 드라구신이 어이없이 공을 뺏기면서 위기가 찾아왔지만 벤탄쿠르가 빠르게 커버하면서 토트넘이 위기를 모면했다. 이후로 토트넘이 후방에서 안정감을 잃어버리면서 몇 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결정적인 슈팅 찬스를 내주지는 않았다.
토트넘은 후반 19분 히샬리송 대신 도미닉 솔란케를 투입했다. 후반 28분에는 제임스 매디슨과 루카스 베리발이 빠지고 파페 마타르 사르와 데얀 쿨루셉스키가 경기장에 투입됐다. 토트넘이 후반 29분 대형 위기에 빠졌다. 벤 데이비스가 공중볼 경합에 밀린 뒤 일대일 찬스를 내줬다. 포스터가 환상적인 선방으로 실점을 허락하지 않았다.
알크마르는 후반 40분 데이비드 울프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까지 당하면서 자멸했다. 토트넘은 히샬리송의 선제골을 잘 지켜내면서 승리했지만 팀 전체적인 경기력이 매우 아쉬웠다. 특히 손흥민의 공백이 심각하게 느껴졌다. 골 결정력이 너무 심각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종합] "송지은, ♥박위 배변냄새 킁킁"…논란된 동생 축사 영상 수정,…
- 전 여친과 ‘영혼 결혼식’한 남편, 불륜일까..변호사 “혼인 성립 안 돼…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온몸에 염증 부종이 가득...다이어트 한 75…
- “♥남편 어머님이 몇 분?”..한예슬, 결혼생활 스토리 드디어 푼다 (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