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영향력 없다고?’ 수치만 봐도 틀렸다, “UCL 기회 창출 전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의 영향력을 반박할 수 없는 수치가 제시됐다.
파리 생제르맹(PSG) 소식을 전하는 'PSG 리포트'는 24일(이하 한국시간) "이강인은 이번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가장 많은 찬스(10회)를 만들어냈다"고 집중 조명했다.
'PSG 리포트'에 따르면 이강인은 이번 시즌 UCL에서 다른 모든 선수들을 제치고 가장 많은 기회 창출을 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박진우]
이강인의 영향력을 반박할 수 없는 수치가 제시됐다.
파리 생제르맹(PSG) 소식을 전하는 ‘PSG 리포트’는 24일(이하 한국시간) “이강인은 이번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가장 많은 찬스(10회)를 만들어냈다”고 집중 조명했다.
PSG는 23일 오전 4시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UCL 리그 페이즈 3차전에서 PSV 아인트호번과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PSG는 1승 1무 1패(승점 4점)로 리그 페이즈 17위를 기록했다.
이강인은 최근 펄스 나인(가짜 9번)으로 기용되어 왔다. 팀 내 주전 공격수 곤잘로 하무스가 장기 이탈한 탓이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그 빈 자리를 이강인으로 채웠다. 이강인은 지난 스타드 렌전에서 처음으로 펄스 나인 역할을 맡았고, 시즌 3호골을 터뜨리며 완벽한 활약을 펼쳤다. 지난 스트라스부르전에서는 교체 출전으로 32분간 활약했음에도 ‘시즌 4호골’을 올리며 절정의 기량을 과시했다.
PSV전을 앞둔 상황, 이강인이 PSG 대표로 사전 기자회견에 나섰다. 이강인은 펄스 나인 역할에 대한 질문에 “내가 9번으로 뛸 때마다 엔리케 감독은 나에게 많은 기동성을 요구한다. 만족한다. 우리는 공간을 만들 수 있고, 이 공간을 통해 기회를 창출한다. 이러한 기동성을 통해 우리는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다. 어떤 역할과 포지션이 주어지든 100%를 다해 내 모든 것을 바치며, 동료와 팀을 도울 것이다”라고 답했다.
엔리케 감독 또한 이강인에게 극찬을 보냈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작년에 우리가 그에 대해 가지고 있던 모든 생각을 한층 더 강화한 선수 중 한 명이다. 그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능력이 뛰어난 최고 수준의 선수다. 그는 여러 포지션을 뛸 수 있다. 그와 마찬가지로 뛸 수 있는 다른 선수들도 선수단에 있다"며 극찬했다.
예상대로 이강인은 펄스 나인 역할을 부여 받으며 선발 출전했다. 이강인은 중앙, 측면을 오가며 활발히 기회를 창출하려 애썼다. 특히 전반 43분에는 상대 진영 박스 안에서 소유권을 되찾아 날카로운 터닝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이강인은 68분을 소화하며 기회 창출 2회, 패스 정확도 82%(28/34), 유효 슈팅 1회, 터치 47회, 공격 지역 패스 4회, 파울 유도 1회, 크로스 성공 1회 등을 기록했다. 매체는 이강인에게 평점 7.0점을 부여했다.
강도 높은 비판을 받은 이강인이었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신문 1면에 이강인의 사진과 함께 “가짜 9번 완벽 실패”라는 제목을 실었다. 매체는 이강인에게 팀 내에서 가장 낮은 평점 3점을 부여하며 “이강인은 여러 장점을 가졌지만, 9번에 익숙치 않다. 다른 공격수들과 미드필더도 마찬가지다. 이 전술은 한계를 보이고 있으며, PSG는 다른 방법을 찾아 나서야 한다”며 혹평했다.
그러나 단 한 경기만 가지고 속단하기엔 이르다. ‘PSG 리포트’에 따르면 이강인은 이번 시즌 UCL에서 다른 모든 선수들을 제치고 가장 많은 기회 창출을 해냈다. 이강인은 총 10회의 기회 창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이강인은 지난 아스널전에서도 펄스 나인으로 출전하며 ‘기회 창출 5회’를 기록하며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박진우 기자 jjnoow@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