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계명대-계명대 동산의료원, 군위 신공항도시 내 메디컬센터 건립 상호협력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는 24일 산격청사에서 계명대,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군위 신공항도시 내 '메디컬센터 건립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메디컬센터 건립 일정은 계명대와 계명대 동산의료원이 기본계획 수립 후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군위 신공항도시 내 부지를 2028년~2030년 분양받아 신도시 조성사업이 완료되는 2030년 이후 착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는 24일 산격청사에서 계명대,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군위 신공항도시 내 '메디컬센터 건립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상호협력 협약으로 의료 취약지인 군위군에 메디컬센터 건립으로 군위군 뿐 아니라 경북 북부권 100만 주민들에게 필수·응급의료 제공 및 의료관광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군위군에는 1차 의료기관인 의원 18개소가 운영 중이지만 입원, 수술, 응급의료 처치가 필요한 경우 구미, 대구, 안동 등 타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이번 동산의료원의 군위 신공항도시 메디컬센터 건립으로 의료취약지인 군위의 군민들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된다. 특히 중증·희귀질환 진단 시 차량으로 1시간 거리에 있는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에 신속하게 전원해 연계 치료도 가능하다.
메디컬센터 건립 일정은 계명대와 계명대 동산의료원이 기본계획 수립 후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군위 신공항도시 내 부지를 2028년~2030년 분양받아 신도시 조성사업이 완료되는 2030년 이후 착공할 계획이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군위 신공항도시 조성사업은 대구시의 숙원사업인 만큼 지역대학으로서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계명대 동산의료원의 메디컬센터 건립을 위해 우수한 의료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의료원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3년 환자경험평가 전국 1위 달성 등 우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공항 지역 주민과 인근 주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군위 신공항도시 내 메디컬센터 건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닭 좋아하세요?" 소방관에 묻더니…소방서에 배달된 치킨 '감동'
- "새우튀김 시켰는데 새우깡 온 격"…쥐포구이 배달 논란 '시끌'
- “상사 보는 내 표정인 줄” ‘보고서 지옥’에 빠졌었는데…뜻밖의 대박?
- [서병기 연예톡톡]‘나는솔로’ 22기 영숙, 드라마도 아닌 연애 리얼리티에서 '열린 결말'의 의미
- “너 바둑알이냐?” 주차4칸 차지한 ‘빌런’에 부글
- “멀쩡한 걸 다 버려?” 계절 바뀌니 또 쏟아질 ‘옷 쓰레기’ [지구, 뭐래?]
- 뉴진스 ‘디토’, 美 음악지 선정 ‘2020년대 최고 노래’ 23위…K-팝 유일
- ‘강매강’ 박지환 “‘과대평가된 배우’ 쓴소리 필요해…고인물 되지 않을 것”[인터뷰]
- '정숙한 세일즈' 시대를 앞서간 사람들의 메타포…서태지와 아이들X김소연
- "개가 항문 핥고 주인 입에 뽀뽀"…그러다 사지절단한 女까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