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19.99’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손봉석 기자 2024. 10. 24. 22: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OZ ENTERTAINMENT



아이돌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신보 ‘19.99’가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기며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24일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9월 9일 발매된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3집 ‘19.99’가 지난 16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장(YG PLUS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한 지 1년 반 만에 첫 번째 밀리언셀러 앨범을 배출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싱글부터 꾸준히 자신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만들며 곡 작업에 적극 참여했다. 이를 통해 또래 청춘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팬층을 빠르게 넓혀왔다.

‘19.99’에는 스물 언저리 나이대인 멤버들의 솔직한 감정을 녹였다.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일상과 경험을 노래한 음악은 국가/지역을 막론하고 동 세대 리스너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KOZ ENTERTAINMENT



실제 19.99세를 보내고 있는 멤버들이 직접 쓴 ‘생활 밀착형 가사’는 곡에 진정성을 더했고, 음악에 대한 호응은 팀을 향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라고 불릴 만큼 이들의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퍼포먼스는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았다.

음악과 무대가 ‘입덕 창구’ 역할을 했다면, 자체 콘텐츠가 관심을 팬심으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여섯 멤버의 유쾌한 성격과 팀의 끈끈한 케미스트리는 팀의 매력을 배가했다. 24일 오후 1시 기준 보이넥스트도어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은 쇼츠 포함 총 1300개다. 채널 개설 이래로 하루에 2.5편 이상의 영상을 공개한 셈이다.

이들의 자체 콘텐츠는 양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멤버들이 직접 촬영한 브이로그, 비하인드 영상, 자체 예능 ‘WHAT? DOOR!’(왓도어)와 ‘WITH BOYNEXTDOOR’, 리얼리티 ‘재미있어 보이넥’ 등 다양한 포맷의 영상은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호평 속 각광받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 ‘커리어 하이’ 행진은 국내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들의 향후 행보를 더욱 주목하게 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세계 음악시장의 중심인 미국과 일본에서 팀 자체 최고 성적을 연이어 갈아치웠다. 이들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9월 28일 자)에 40위로 진입해 5세대 K-팝 그룹 신기록을 세웠다. 일본에서는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주간 합산 앨범 랭킹’(9월 23일 자) 1위를 차지하며 전작에 이어 2연속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에 올랐다.

KOZ ENTERTAINMENT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요즘 제일 핫한 그룹’으로 떠오른 보이넥스트도어의 다음 이정표는 첫 단독 투어를 향하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2월 14~15일 양일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의 막을 올리고 총 13개 도시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