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소방청, 스프링클러 미설치 영월 숙박시설 점검 외
[KBS 춘천]소방청은 오늘(24일)과 내일(25일) 영월의 한 숙박시설에서 화재 예방과 대응 설비 현황 등을 점검합니다.
이번 점검은 올해 8월, 사상자 10여 명이 나온 경기 부천 숙박시설 화재 사고 이후, 제도 개선책을 찾기위해 실시됩니다.
점검 대상지는 전국에서 부천 숙박시설과 비슷한 규모인 곳 가운데 5곳을 선정했습니다.
원주시, 충주 광역상수도 공급…특별교부세 30억 확보
원주시는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 간 공동협력·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도 경계 오지마을 광역 상수도망 공급 사업에 특별교부세 30억 원을 지원받게 됐습니다.
이 사업은 2028년까지 63억 원을 투입해 충주시 소태면 6개 마을에 원주 광역상수도를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평창군, 제1기 스마트팜 대학 종강식 개최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늘(24명) 센터에서 제1기 스마트팜 대학 종강식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스마트농업 수료생 21명이 참석했습니다.
평창군은 올해 처음 스마트팜 대학과정을 개발해, 5월부터 14번에 걸쳐 이론과 실습 교육을 운영했습니다.
횡성군, 우천 공공임대주택 주민설명회 개최
횡성군과 LH 강원지역본부는 오늘(24일) 우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임대주택 건설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토지 보상 지연 문제와 건설 물가 상승 등 사업 추진 현황과 계획에 대한 설명과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횡성군 우천면 양적리 일대에는 공공임대주택 140호 건설이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 12월 착공 예정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남 전단’ 대통령실 청사에 낙하…‘GPS’로 청사 살포 노린듯
- 백악관, 북한군 파병 공식 확인…러, 한국에 “개입말라” 압박
- 고객 돈 2억 원 빼돌린 농협 직원…범행 전말은?
- [백:터뷰] 박향 전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 “의료대란 본질 의사 부족 아냐”
- ‘고성·욕설’에 실려 나가기까지…싸움판 된 ‘과방위 국감’
- ‘전원 합격vs과락’…소방공무원 면접은 ‘복불복’?
- 경찰이 퇴근길에 발견한 노인…실종 신고된 치매 환자였다
- [단독] 임원 2명 뽑는데 6등이 합격…코이카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
- ‘아파트 아파트’ 귓가에 맴맴…‘멜로디 중독’ 수능 금지곡 등극
- 즐길 땐 좋았지?…‘팝업’ 쓰레기 장난 아니네 [경제 핫 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