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유진→마이카 먼로, 점점 뜨거워지는 로제 '아파트 챌린지' 열풍...대체 왜?

김현숙 기자 2024. 10. 24. 2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APT'(아파트)가 그야말로 열풍이다.

'APT'는 블랙핑크가 솔로 활동을 본격화한 뒤 로제가 낸 첫 앨범으로 해외 유명 팝 가수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곡이다.

지난 23일(현지 시각) 빌보드는 "로제의 'APT'가 다음 주 차트 핫 100(Hot 100)에 등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독일 클럽에서 이를 떼창하는 외국인들은 물론, 국내외 내노라하는 팝스타들이 아파트 챌린지에도 참여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랭핑크 로제,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APT' 발매
중독성 있는 가사, 멜로디, 안무 등 인기

(MHN스포츠 박예영 인턴기자, 김현숙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APT'(아파트)가 그야말로 열풍이다. 팬들은 물론 국내외 스타들까지 챌린지로 응답하고 있다. 

'APT'는 블랙핑크가 솔로 활동을 본격화한 뒤 로제가 낸 첫 앨범으로 해외 유명 팝 가수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곡이다. 지난 18일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했으며, 지난 23일 유튜브 조회 수는 1억 뷰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에 안착하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에 등극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로제는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1위, 글로벌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 등극 등 이번 싱글 'APT.'를 통해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지난 23일(현지 시각) 빌보드는 "로제의 'APT'가 다음 주 차트 핫 100(Hot 100)에 등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블랙핑크 시절,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와 콜라보 했던 곡 'Ice Cream'이 핫 100에서 13위를 찍었던 기록보다 더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이후로 가수들이 컴백을 할 때마다 자신들의 노래를 홍보하기 위해 짧은 영상인 챌린지를 찍고, 이는 전 세계 팬들에게 전파되고 있다. 이번 '아파트'의 경우에도 하이라이트 부분이 짧으면서도 계속 흥얼거리게 돼 챌린지가 흥하고 있다.

챌린지가 주를 이루는 숏폼 플랫폼 틱톡에서도 게시물 약 32만 개를 기록 중이다.  'APT challenge'가 인기 검색어에 등록돼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 

노래 도입부에 맞춰서 아파트 게임을 하는 듯이 손바닥을 펼쳐 교차하는 춤, 박자에 맞춰서 고개를 까닥까닥하는 춤 등 남녀노소가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강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한국인에게 익숙한 게임을 접목해 K 문화를 널리 퍼뜨리고 있는 셈이다.

독일 클럽에서 이를 떼창하는 외국인들은 물론, 국내외 내노라하는 팝스타들이 아파트 챌린지에도 참여하고 있다.

국내에선 아이브 안유진, 르세라핌 카즈하와 김채원 등이 참여했다. 또한 로제 SNS에서는 미즈하라 키코, 로라 해리어, 마이카 먼로 등 해외 셀럽들이 함께 아파트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한편, 'APT'는 로제의 오는 12월 6일 컴백 전 선공개 곡으로, 다가올 앨범에 대한 기대도 더욱 커지고 있다. 

사진= THEBLACKLABEL, 아이브 인스타그램, 르세라핌 인스타그램, 로제 인스타그램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