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경북도의회 “봉화 영풍제련소 이전해야” 외
[KBS 대구]낙동강 수질 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봉화 영풍 석포제련소를 이번에는 반드시 이전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김경숙 경북도의원은 최근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석포제련소는 발암물질인 카드뮴을 매년 8천킬로그램씩 배출하고, 무허가 지하수 관정 50여 개를 운영하다 적발되는 등 환경오염 주범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경상북도가 국정감사에서 제련소 이전을 위한 계획을 세워 국회에 보고하기로 한 만큼 반드시 이전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안동서 제11회 인문가치포럼
제11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오는 31일부터 사흘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인간다움, 사회적 관계의 회복'을 주제로, 외로움과 고독, 인문 활동을 통한 공동체 연결과 회복, 인문에 길을 묻다 등 다양한 주제의 토론이 진행됩니다.
한편, 인문가치포럼은 인간다운 삶의 가치를 되찾고 인문정신을 회복하기 위해 2014년부터 안동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청송사과축제 30일~내달 3일 열려
제18회 청송사과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닷새동안 청송읍 월막리 용전천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청송사과 끝없는 비상'을 주제로, 청송사과 꽃줄엮기 전국대회와 청송사과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또 축제 전용 누리집을 통해 청송투어와 사과 선별 로또 등 온라인 게임도 진행됩니다.
친환경농자재 지원 최우수기관에 의성군
의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친환경 농자재 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의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토양 환경 적정성과 비료 적정사용, 토양개량제 공급과 예산 집행 노력 등 6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의성군은 올해 29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유기질비료 2만천 톤과 토양개량제 6천 여 톤을 농가에 보급하고, 토양검정 시비처방과 유기질비료 품질교육을 진행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남 전단’ 대통령실 청사에 낙하…‘GPS’로 청사 살포 노린듯
- 백악관, 북한군 파병 공식 확인…러, 한국에 “개입말라” 압박
- 고객 돈 2억 원 빼돌린 농협 직원…범행 전말은?
- [백:터뷰] 박향 전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 “의료대란 본질 의사 부족 아냐”
- ‘고성·욕설’에 실려 나가기까지…싸움판 된 ‘과방위 국감’
- ‘전원 합격vs과락’…소방공무원 면접은 ‘복불복’?
- 경찰이 퇴근길에 발견한 노인…실종 신고된 치매 환자였다
- [단독] 임원 2명 뽑는데 6등이 합격…코이카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
- ‘아파트 아파트’ 귓가에 맴맴…‘멜로디 중독’ 수능 금지곡 등극
- 즐길 땐 좋았지?…‘팝업’ 쓰레기 장난 아니네 [경제 핫 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