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날씨 캔버스 10/24]
오늘 아침에는 춥게 느껴진 분들도 많았을 거 같아요.
네, 벌써 겨울이 온 것 아닌가, 싶으셨을 텐데요. 내일은 서울 아침 기온이 10도를 보이는 등 오늘보다 1~3도가량 높아지면서 아침 추위가 조금은 덜하겠습니다.
또 낮에는 서울 23도까지 오르는 등 맑은 날씨 속에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온화함이 감돌겠습니다.
내일 하늘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안개가 매우 짙게 끼겠고, 아침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강풍이 부는 가운데, 동해안과 제주 해안에는 너울성 파도도 높게 일겠습니다. 해안가 안전 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말과 휴일도 온화해서, 바깥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만 주말부터 다음 주 초반까지, 남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비가 자주 내리겠습니다.
이번 주말 맑고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산을 찾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평소 계단을 이용하는 등 하체 근력을 키워야 부상 없이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등산 전에 스트레칭을 해야 부상과 저체온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혹시 모를 저체온증에 대비해 여벌의 옷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치지 않도록 틈틈이 수분과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요,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에 적절한 코스로 등산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날씨 캔버스의 김수현, 고은재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 쓰레기풍선에 첫 '대남 전단'...대통령실에도 낙하
- 타투이스트, 국감장 둘러보더니..."여기도 절반이 하셨다"
- "차로 바둑 두는 줄"...아파트 주차장 4칸 자치한 민폐 입주민
- "이게 3만 원?" vs "채소 시세 모르냐"...김치축제서 또 '바가지 논란'
- 튀르키예 최대 방산업체에 소총 든 괴한...5명 사망·20여 명 부상
- 검찰, '법인카드 유용 혐의' 이재명 기소..김혜경 기소유예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어 몸수색... 알고 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 [앵커리포트]
- 이재명 추가 기소..."해도 해도 너무해" vs "법대로"